자유한국당 행안위 위원, “與, 국민 알권리 위한 의회 책무 버리는 것”


[스페셜경제=박고은 기자]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주도로 민주당원의 댓글여론조작 사건인 이른바 드루킹 사건 진상규명을 위해 23일 행정안전위원회를 소집, 긴급 현안질의를 하려했지만 더불어민주당의 거부로 무산됐다.


이에 대해 자유한국당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은 진실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해 여당의 전향적인 입장변화를 강력히 촉구하며 강력한 유감을 표했다.


한국당 행안위 위원들은 “더불어민주당이 드루킹 등에 의한 조직적 댓글조작 사건과 전혀 무관한 개헌 등을 빌미로 소관 상임위원회 일정을 협의하지 않는 것은 국민 알권리를 위한 의회의 책무를 버리는 것”이라며“주권자인 국민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성토했다.


특히 “민주당이 특검과 국정조사는 물론이고, 가장 기본적인 상임위원회 활동조차 반대하고 있다는 점에서 사건의 실체를 은폐하기 위해 조직적으로 경찰을 감싸고, 의회차원의 합법적 활동을 제지하는 것은 아닌지 심각히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공격 수위를 끌어올렸다.


이어 “드루킹 사건 관련 수사기관의 축소·은폐 수사의혹에 대한 진상을 규명할 일차적인 책임이 있는 상임위가 조속히 가동되어야 한다”면서 “국민적 기대를 감안해 다시 한 번 민주당의 협조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사진출처=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