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은배 기자]바른미래당 유승민 공동대표는 20일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자신에게 제기된 드루킹 댓글조작 연루의혹에 대해 특검을 받겠다며 출마선언한 데 반해 민주당은 특검 불가 입장을 내놓은 것과 관련 “어제 하루 종일 말맞추기한 결과가 국민 우롱하는 것이다. 김경수 의원이 드루킹에게 여론조작을 하라고 언론기사 링크를 보낸 것을 보면서 증거가 계속 터져 나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유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에서 “어제 김경수는 특검받겠다고 하고,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은 특검에 반대한다고 했다”며 이같이 질타했다.


그는 “어제 종일 햄릿처럼 갈팡질팡하다가 출마선언을 했는데 본인이나 더불어민주당이나 청와대에 최악의 수를 둔 것”이라며 “수사의 ABC도 안 지키는 검찰에 수사를 맡기고 나가는 것은 권력의 위세를 업고 검찰과 경찰에 지방선거 전에 빨리 혐의 없음을 수사결과로 내놓으라고 강박하는 것과 똑같다”고 꼬집었다.


유 대표는 “경찰과 검찰의 은폐·조작 심지어 거짓말까지 드러난 이상, 검경은 본인 스스로가 특검의 수사 대상”이라며 “우리 당은 특검을 당론으로 정해서 끝까지 관철시킬 것이다. 우리 당의 특검법안을 준비해주시길 바란다”고 당차원의 특검 추진 의사에 방점을 찍었다.


그는 그러면서 “특검과 별개로 국정조사를 당장 개최할 것을 요구한다”고도 했다.


이어 “지금 이학재 의원 등이 청와대 시위를 하고 있지만 국정조사를 요구하면서 다음 주부터 국회 관련 상임위를 열어서 민생문제를 처리하고 이 문제도 처리할 것을 야당이 같이 요구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유 대표는 “검찰과 경찰에 거듭 분명히 경고한다”며 “권력의 눈치를 보고 해야 할 수사를 안 한다면 국민이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역사는 돌고 돈다. 권력은 유한하다는 점을 명심하길 바란다. 우리가 지금 원세훈 국정원장 재판에서 생생히 지켜보고 있다”고 일침을 경고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