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박숙자 기자]경기 부천시에서 교육 시설을 품은 상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학원 및 교육관련 시설은 주변에 이 같은 업종이 많이 들어서지 않아 임차 모집이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경기 부천시 약대동에서 부천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를 4월 분양할 예정이다. 이 상가는 지상 1~2 층, 4개 동(1단지, 2단지 각각 2개 동씩) 총 51실(1단지 32호실, 2단지 19호실)로 구성돼 있다.

부천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는 학원이나 키즈카페, 분식점 등 초중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업종을 유치하기 좋은 입지를 지녔다. 입지를 살펴보면, 부천 아이파크 단지 바로 앞에 ‘부천초등학교’가 위치해 있다. 또한 부천 아이파크 2단지 인근에 ‘중원초등학교’와 ‘중원중학교’ ‘중원고등학교’도 위치해 있다. 이 외에도 도보권에 삼정초등학교와 약대초등학교, 내동중학교 등도 있어 교육시설 밀집지역으로 꼽힌다.

실제 학교가 밀집한 상권은 인기가 높다. 서울 대치동의 경우 대현초등학교, 휘문중학교, 대명중학교, 휘문고등학교 등 학교가 몰려있는 지역으로, 학교 주변으로 다양한 학원들과 분식점, 편의점 등의 시설이 있다.

부천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 분양관계자는 “부천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는 주변에 교육시설이 밀집한 데 비해 관련 업종 상가가 부족해 학원 등이 들어오기를 희망하는 주민들도 많은 데다, 독점상권으로 발달할 수 있는 입지 여건을 갖춰 투자처로 장점이 많다”며 “여기에 상가 계약 이후 임차 모집을 바로 할 수 있고 빠른 시일 내에 수익을 올릴 수 있어 좋은 분양 성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부천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 분양홍보관은 부천시 약대동 부천아이파크 2단지, 201동 앞 단지 내 상가에서 운영 중이다.

[사진제공=현대산업개발]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