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유민주 기자]박인규 대구은행장 겸 DGB금융지주 회장이 은행권에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은행장 사퇴 발표에 이어 지주회장직에서도 물러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29일 박 회장은 긴급 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지난주 주주총회에서 은행장 사임의사를 밝힌 데 이어 그룹 회장 자리에서도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특히 박 회장은 ‘일련의 사태에 대한 모든 책임을 통감하고 주주 및 고객, 임직원 여러분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려 머리 숙여 사과 드린다’며 사퇴 의사를 표명했다.


이왁 관련, 현재 박 회장은 2014년 4월부터 지난해 8월까지 간부 16명과 법인카드로 32억7천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구매했으며 이후 판매소에서 수수료를 제하고 현금화하는 이른바 ‘상품권 깡’을 통해 비자금 30여억원을 조성한 혐의를 받고있다.


또한 일부를 개인 용도로 쓴 혐의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게다가 최근 대구은행은 금융감독원 채용비리 검사에 이어 검찰 수사에서도 채용비리 혐의가 포착돼 수사가 진행 중이다.


따라서 DGB금융지주와 DGB대구은행은 내달 2일 임시 이사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주와 은행은 이날 향후 구체적인 일정을 논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박 회장은 지난 2014년 3월 대구은행장 겸 DGB금융지주 회장에 올랐다. 그는 지난해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재선임됐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