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지혜 기자]채무조정제도를 이용 중인 개인회생자, 파산면책자, 신용회복자들은 1금융권 은행이나 저축은행에서 대출진행이 어렵다. 개인회생자의 경우에는 이자와 채무금액 중 일부는 정부에서 감면혜택을 받지만,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나머지금액은 개인회생 변제금 납부해야해야 한다.


이런 상황에서 예상치 못하게 추가 자금이 필요할 때에는 명심해야 할 몇 가지 확인사항이 있다.


먼저 개인회생대출, 파산면책대출. 신용회복대출 개인회생자대출 등을 많이 취급했던 전문 업체인지를 잘 따져보아야 한다. 특히 정식으로 인가된 업체를 찾아야 한다.


또 고객의 개인 상황에 맞는 조건과 상품을 통해 대출컨설팅을 해주는 업체를 선정해야 한다.


SMC든든대출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최근 금융시장에 금리인하와 개인회생 변제 단출 등 이슈가 많은 만큼 대출사기 피해 사례 또한 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러한 상황에 더욱더 신중하고 안전한 대출을 진행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또 관계자는 “불법 업체와 공식 업체를 구분하기 위한 쉬운 팁이 있다”며 “한국 대부금융협회 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를 조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SMC든든대출은 개인회생대출, 파산면책대출, 신용회복대출 등의 상품을 업계 최초로 전문적으로 다루기 시작했던 업체로 약 7만여 명이 넘는 진행 노하우와 차별화된 상품, 개인상황에 맞춘 최저한도, 최저 금리로 대출진행이 가능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저금리로 대환대출 또한 진행한다.


네이버 검색을 통해 블로그 및 SNS 그리고 업체 공식 홈페이지에서 각 상품별 승인 성공사례와 상품 안내 등 세부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