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지혜 기자]최근 감당할 수 없는 채무로 인해 개인회생, 신용회복, 파산면책과 같은 채무조정제도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개인회생중대출 및 신용회복중대출 등 채무조정 중 채무조정자 전용 대출상품을 통한 대출신청사례가 증가하고 있는데, 고객들 중 대부분은 저축은행에서 개인회생대출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


온라인 상에 개인회생자대출, 신용회복자대출, 개인파산면책자대출 등에 관련한 많은 정보가 있으므로 개인회생 사건번호 대출부터 사전 조사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얼마든지 얻을 수 있다.


대한저축은행 대출모집법인 업체 ‘엔터론’은 <본지>와의 통화에서 “개인회생대출 진행 전 가능한 곳을 체크하고 정식으로 지자체에 등록돼 있는 업체인지 확인해야 한다”며 “특히 높은 금리의 대부업체를 안내하는 곳보다는 저축은행과 같이 낮은 이자를 안내하는 업체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조언했다.


또한 “꼭 필요한 자금인지, 자신의 현 소득으로 감당이 가능한 액수인지 정확히 파악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엔터론은 다년간 개인회생자대출, 신용회복자대출, 파산면책자대출을 진행해왔으며 현재 대출 금리인 16.9%부터 차등 금리를 적용하고 있다. 또한 개인회생면책대출 및 개인회생 면책자대출은 한도를 3천만으로 상향했다.


해당 업체는 채무조정의 성실납부 여부와 납부 회차, 신청자의 정상생활 복귀 의지, 직장의 근속 연수, 대기업 근무자 및 공무원, 교사, 군인 등 우량 직군에 따라 고객 여건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이율을 산출하고, 종합적인 고객 여건을 판단한다.


또한 개인회생사건번호대출 및 개인회생개시결정대출, 개인회생인가전대출, 개인회생중대출 등의 상품을 상담할 수 있는 전문 상담소를 운영 중이며, 개인회생저축은행대출, 개인회생추가대출, 저축은행개인회생대출, 개인회생대환대출, 개인회생중대출 등 다양한 상품을 운용하고 있다.


아울러 중, 저신용자들을 위한 중금리 신용대출 사잇돌2 대출 상품도 출시했다.


사잇돌2 중금리대출은 금융의 중간범위에 놓여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었던 서민들을 위해 금융위원회, SCI서울보증, 저축은행 중앙회와 연계하여 만든 저축은행 중금리 보증대출 상품이다.


신용등급 1~8등급 사이 5개월 이상 재직중인 연소득 1,500만원 이상의 급여소득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금리는 최저 10.6%에서 최고 19.6%로(17.01일기준) 최대 2000만원 한도에서 신용과 소득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업체는 유선상담, 카카오톡 상담 등 다양한 매체로 상담 진행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