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강민철 기자 | DL이앤씨가 충남 내포신도시 중심부에 신규 분양 단지를 선보인다. DL이앤씨는 11일,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929번지 일원 RH14블록에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를 이달 중 공급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총 9개 동, 전용면적 84㎡ 및 119㎡ 총 727가구 규모다. 이 중 민간참여공공분양으로는 전용 84㎡ 605가구가, 일반분양으로는 전용 119㎡ 122가구가 공급된다. 내포신도시에서 3년여 만의 새 아파트 공급으로 수요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는 내포신도시의 중심 입지에 위치해 뛰어난 정주여건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에는 2026년 개교 예정인 홍주초를 비롯해 도보 500m 내 내포중·홍성고 등이 있어 초중고를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내포신도시 유일 학원가도 도보권에 자리해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갖췄다.
여기에 충청남도청, 경찰서, 교육청 등 주요 행정기관이 가깝고, 병의원·은행 등이 밀집한 중심상업지구와도 인접해 생활 편의성도 높다. 인근에는 신경천공원과 내포 최대 규모인 홍예공원도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도 기대된다.
교통여건도 주목된다. 단지 인근에는 시내버스와 고속시외버스정류소가 위치하고, 도청대로·충남대로를 통해 서해안고속도로 및 서산영덕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다. 특히 서해선·장항선 복선전철 홍성역과 가까우며, 2027년 개통 예정인 ‘내포역(가칭)’도 예정돼 있어 광역교통망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는 내포도시첨단산업단지와 함께 미래자동차·수소·2차전지 중심의 국가산업단지가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여기에 충남대 내포캠퍼스(2027년 개교 예정), KAIST 과학영재학교(2028년 개교 예정)도 개발되고 있으며, 세브란스와 협력한 종합병원 건립도 2028년 1단계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는 DL이앤씨가 선보이는 대한민국 최초의 브랜드 아파트답게 차별화된 상품설계를 내세운다.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 설계를 비롯해, 층간소음 저감 기술 ‘D-사일런트 플로어’,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적용된다.
또한 소비자 맞춤형 인테리어 옵션 ‘디 셀렉션’과 함께 단지 내 건식사우나, 드포엠카페, 고급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키즈라운지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도입된다. DL이앤씨 특화 조경 ‘드포엠파크’, ‘미스티포레’ 등을 통해 입주민의 쾌적한 삶을 지원할 계획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내포신도시 최중심 입지, 브랜드 프리미엄, 미래개발 수혜 삼박자가 맞물린 단지로 지역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의 주택전시관은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38-3번지에 11월 중 개관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