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67회국회(임시회) 제5차 본회의 대정부 질문에서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의 질문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문재인 대통령의 딸 문다혜씨 가족의 동남아 이주 의혹을 지속적으로 제기해 온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국회 대정부질문에서도 다혜씨 부부의 이주 경위와 부동산 증여·매매 등의 의혹을 제기한 것과 관련해, 청와대는 20일 “부디 증거로 말해 달라”고 반박했다.


김의겸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의 가족들은 아들과 딸, 며느리, 사위 누구도 특권이나 특혜와 거리가 멀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요즘 특권층 문화가 국민의 분노를 일으키고 있는데, 곽상도 의원은 그런 특권층 문화에 너무도 익숙한가보다. 모든 걸 특권이나 특혜로 연결 지으니 하는 말이다”라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김 대변인은 이어 “판사는 판결로 말하고 검사는 증거로 말하는 법인데, 20년 넘게 검사를 하셨다는 분의 주장에 증거는 보이지 않고 소문과 추측만 가득하다”며 “증거로 말해 달라”고 촉구했다.


곽상도 의원은 전날(19일) 국회에서 열린 정치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다혜씨의 동남아 이주와 관련해 “현직 대통령 딸이 대한민국의 현 상황을 포기한 것인지, 자녀 학교문제로 인한 것인지, 사위가 빚 독촉을 피해 딸에게 빌라를 증여했고 빚 독촉한 측에 거액의 정부 자금이 지원됐다는 말들이 떠돌고 있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이낙연 국무총리에게 “대통령 딸과 손자에게 2인 1조 3교대 24시간으로 최대 12명의 경호원이 있다고 가정하면 추가 비용이 최대 9억여원 정도가 들 것으로 추산되는데, 사위의 해외 취업으로 인한 급여수익이 얼마나 되기에 이만한 경호비용을 들여야 하느냐”고 따져 물었다.


곽 의원은 이어 “작년 7월 인도 국빈방문 당시 대통령은 연설에서 ‘제 딸도 한국에서 요가강사를 한다’고 밝혔으나 다혜씨는 이틀 뒤 교육당국에 아들의 해외이주를 신고 했는데, 대통령 연설이 사실이면 딸은 교육당국에 허위신고를 한 것이냐”며 “정례회동에서 대통령에게 사실을 물어볼 것이냐”고 물었다.


곽 의원의 질의에, 이 총리는 “경호비용은 법에 따라 이뤄지고 있고, 사위의 수익은 제가 알지 못한다”면서 “이 정도 문제가 국정인지 의문이다. 이는 사생활에 관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아울러 곽 의원은 문 대통령 사위가 근무했던 ‘토리게임즈’가 정부 주도 펀드 공동운용사로 선정된 경위를 조사해 밝힐 것을 촉구했고, 이 총리는 “밝힐 가치가 있다면 알아보겠다”면서 “그러나 가치가 없다면 그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곽 의원이 ‘대통령 사위가 어떤 회사에 취업했는지 알고 있느냐. 대통령께 여쭤봤느냐’고 묻자. 이 총리는 “그 정도 사안이라고 판단하지 않는다”며 “거듭 말하지만 위법이 아니라면 한 개인의 사생활은 보호돼야 한다”고 받아쳤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