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9일 여야 4당의 ‘선거제 개편안’ 패스트트랙과 관련, “더불어민주당과 일부 야당이 야합해 급조한 명칭도 낯선 50% 연동형 권역별 비례제의 실체가 여의도 최대 수수께끼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심지어 정치9단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도, 선거제 개편에 합의한 장본인들도 설명하지 못한다”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전날 심상정 정의당 의원이 자신을 겨냥해 ‘제1야당 대표가 정치개혁이란 큰 호박을 굴리려고 해야지 말꼬리나 잡는 좁쌀정치를 해서 되겠느냐’라고 한 데 대해선 “선거제 투명성을 제기하는 목소리가 좁쌀 정치냐. 이것은 국민을 좁쌀로 여기는 정치”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국민들은 혼란스러워한다. 선거의 주인인 국민이 손님이 되고 있다”면서 “국민이 알 필요도, 뽑을 필요도 없다는 국민 패싱성 선거법이다. 하다하다 국민까지 패싱하는 건지 묻고 싶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10% 국회의원 숫자감축 등의 선거제를 추진하겠다”며 “어렵고 복잡한 선거제로 눈과 귀를 가리고 좌파 장기독재 야합세력에 엄중히 경고한다. 국민들이 똑똑히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장자연 사건과 김학의 사건, 버닝썬 사건에 대해 엄정 수사를 지시한 것에 대해선 “문 대통령이 또 다시 과거와의 전쟁 칼날을 뽑았다”며 “민생이 파탄나는데 동남아 순방 후 첫 일정이 야당 대표 죽이기로 가는 검경 수사 지시라니 국민들이 아연할 따름이다”고 말했다.


그는 “잘못된 것은 밝혀야 한다”면서도 “그동안 대통령 최측근 댓글공작 의혹과 블랙리스트 사건, 손혜원 게이트가 일파만파 퍼지는 데 대해서는 아주 비겁한 침묵으로 일관했으나 이제는 여론 반전을 위해 다시 적폐몰이에 들어선 것이 아닌가”라고 의심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