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청와대가 공식 제안한 ‘미세 먼지 해결을 위한 범사회적 기구’ 위원장직을 수락한 것과 관련해,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18일 “반기문 전 총장을 범국가기구 위원장으로 모시는 이 때 탈원전 정책 전면 폐지와 신기술 산업 적극 육성으로 미세먼지 문제해결과 국가경제 부흥의 길을 열어줄 것을 강력 촉구한다”고 밝혔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탈원전 정책으로 석탄과 화력발전 정책 등 문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지만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은 미세먼지 뿐 아니라 지역경제 등 국가경제에도 심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손 대표는 “시대착오적 이념 중심 정책이 국가경제를 파탄으로 몰고 있다”며 “탈원전 정책을 제로베이스에 놓고 전면 재검토할 수 있다는 의지를 보여줄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손 대표는 이어 “정부는 혹여라도 반 전 총장에게 모든 책임을 떠맡긴다는 생각은 털끝만큼도 가져선 안 된다”며 “미세먼지는 환경 문제뿐 아니라 산업과 에너지, 교통, 국제, 노사관계를 다각적으로 포함하기 때문에 모든 행정능력과 예산을 동원해 범국가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14일 민주노총 산하 금속노조 대우조선지회 노조원들은 거제시장 집무실을 30분간 점거한 것과 관련해서는 “민주노총의 불법폭력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지난해 11월 충남 아산에서는 금속노조 유성기업지회의 노조원들이 임원을 감금하고 집단폭행을 저지르는 사건이 발생했다”면서 “뿐만 아니라 지난해 민주노총이 점거하고 농성한 관공서만 대검찰청, 김천시청 등 무려 7곳에 달한다. 민주노총이 ‘폭력노총’으로 변질되고 있는 상황에 많은 국민들이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민주노총은 노동자의 인권과 처우개선만을 생각한다고 하지만, 실제로 얼마나 일반 노동자들의 인권과 처우개선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는지 심각하게 생각해봐야 한다”며 “더군다나 민주노총이 우리나라 경제를 책임져야 할 거대한 권력 집단으로 발전한 것이 과연 우리 경제에 얼마만큼 긍정적인 역할을 했는지를 반성해봐야 한다. 특히 노동의 유연성이 확보되지 않는다면 우리 기업과 시장의 활력은 살아날 수 없음이 자명하다”고 꼬집었다.


나아가 “정부가 문제다. 문재인 정부는 더 이상 민주노총 및 거대 노조의 포로상태에서 벗어나야 한다”며 “경제사회노동위원회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 무엇 때문인가? 창원시민들도 이제는 민주노총으로부터 경제적으로, 또 정치적으로 해방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기업이 살고, 시장이 원활하게 돌아가도록 민주노총의 정치적인 압력을 이제 창원시민들께서 과감하게 뿌리치셔야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