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봉주 기자]기아자동차와 KIA타이거즈의 선수 및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 사업인 ‘타이거즈 러브투게더’는 2019년에도 취약계층의 문화여가활동 지원하는 ‘문화나눔 지원사업’ 을 진행한다. 3월 18일부터 아동·청소년 지원기관 대상으로 5월 문화나눔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아동·청소년 대상 기관이면 어디든 응모할 수 있는 문화나눔 지원사업은 KIA타이거즈 야구장 초청 프로그램이며 야구 경기 관람 외에 1박 2일 동안 기아자동차 공장견학 등을 포함한 야외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각 기관 당 350만원 이며, 총 5개 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KIA타이거즈 광주챔피언스필드에서 야구를 관람하고 광주전라지역의 야외활동을 진행하거나 잠실구장에서 야구를 관람하고 수도권에서 야외활동을 진행하는 두 가지 테마 중 한가지로 진행할 수 있으며 5월 중에 진행하는 일정으로 지원하면 된다. 신청마감은 4월 5일 (금)까지이다.


상세한 내용과 신청서는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홈페이지와 타이거즈 러브투게더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과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타이거즈 러브투게더’는 KIA타이거즈 선수의 성적과 연계하여 기아자동차 임직원 및 KIA타이거즈 구단 임직원과 선수들의 자발적 기부로 조성된 기금을 활용한 사회공헌사업으로 지난 2010년에 출범하여 올해로 10년을 맞이했다. 2018년 모금 기금은 4억 7천만 원이며 이 기금을 활용하여 야구동아리 및 야구유망주 장학금 지원, 유소년 야구단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