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좌파독재 저지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비상 연석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더불어민주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 등 여야 4당이 지역구 225석·권역별 비례대표 75석을 골자로 한 공직선거법 개정안은 물론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설치와 검·경 수사권 조정 등을 함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에 태우기로 일정부분 합의를 이룬데 대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8일 “연동형 비례대표제의 핵심은 정의당을 국회 교섭단체로 만들어 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당 좌파독재저지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비상연석회의에서 “여야 4당이 합의한 선거법은 한마디로 희대의 권력 거래이면서 야합”이라며 이와 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우리는 자유민주주의가 존속하느냐, 특정세력에 의한 독재로 가느냐 갈림길에 서 있다”면서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받을 경우 한국정치는 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 정의당 구도로 된다. 이 선거법은 좌파연합국회를 만드는 선거법”이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한국 정치지형이 자유민주세력 대 반자유민주세력의 균형을 깨고 한마디로 자유민주세력을 3분의 1로 축소되는 것을 만든다”며 “결국 의회 세력이 한국당과 민주당, 정의당이 되면 대한민국이 좌경화 될 수 있는 소지가 다분하지 않겠나, 바른미래당이나 민주평화당은 존속이 어려운 상황에서 거래를 하는 것”이라고 했다.


나아가 “가장 큰 문제는 위헌적인 제도라는 것인데, 지역구 의석을 많이 차지한 정당에는 비례대표가 배분되지 않고 지역구 의석을 적게 차지한 정당에만 비례대표 의석이 배분되는, 한 마디로 내 한 표가 어떤 정당을 찍느냐에 따라 표의 가치가 달라지는, 표의 등가성에 위반되는, 평등선거에 위반되는 위헌적인 제도”라고 지적했다.


또 “연동형 비례대표제 합의는 대한민국 정치사상 유례없이 부끄러운 일로, 이런 제도를 억지로 통과시켜 공수처와 검경 수사권을 받겠다는 것인데, 이것의 핵심은 좌파 장기집권 플랜”이라며 “내년에 선거제도로 좌파장기 독재 정권을 마련한 이후 검찰과 경찰을 마음대로 해서 무소불위의 대통령 권력 독재를 하겠다는 것으로 결단코 막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여야 4당이 선거연령을 만 18세로 낮추기로 의견을 모은데 대해선 “선거연령을 18세로 인하하면 고등학교 교실에 이념과 정치가 들어간다”며 “현재 좌파 교육감들이 다 장악하고 있는데, 말도 안 되는 선거연령 인하를 그대로 둘 수 있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희대의 권력 거래를 온몸으로 막아야 한다”며 “패스트트랙은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민생법안을 처리하자는 취지인데, 공수처나 검경수사권 조정 같이 문제가 많고 요건에 맞지 않는 제도를 패스트랙에 태우겠다는 것은 날치기”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