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자유한국당은 17일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성 접대 의혹 사건 수사에 당시 법무부 장관이었던 황교안 대표의 개입설을 제기한 데 대해 “황 대표는 김 전 차관의 이른바 성접대 의혹 사건과 전혀 무관하며 조사 과정에도 전혀 영향을 미친 바 없다”고 강조했다.


민경욱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돌아선 민심을 되돌리기 위한 여당의 노력은 눈물겹지만 국민의 수준을 그 정도로 봤다면 그건 모욕이 아니겠는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민 대변인은 “김 전차관의 임명과 사직 과정에 대해서는 당시 청와대의 인사검증에 따라 임명됐고, 추문 의혹 사건이 불거지자 본인의 뜻에 따라 사직했음을 이미 밝힌 바 있다”며 “이후 진행된 경찰의 조사는 물론, 검찰의 처리 과정에도 전혀 영향을 미친 바 없다”고 언급했다.


이어 “사실관계가 입증이 되지 않아 기소할 수 없다는 검찰의 보고를 들은 것이 전부”라며 “수사 과정의 전말은 민갑룡 경찰청장에게 물으라. 청와대 민정수석실 출신 인사담당 심복이 연루된 대형사건으로 심경이 복잡하겠으나 당시 실제 조사를 담당했던 곳은 경찰”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김병준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취임하자 한참 전에 골프대회에 초청된 일로 김영란법 위반 운운하다가 여론의 우세를 샀던 기억이 새롭다”면서 “야당 지도부가 바뀔 때마다 흠집을 내려는 여당의 얕은 수는 익히 봐왔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