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연대 등이 소속된 공수처설치촉구공동행동이 지난달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유한국당 당대표 후보의 공수처 도입에 대한 입장표명을 요청하고 있다.

[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자유한국당은 15일 최근 청와대와 정부, 범여권이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를 도입하려는 것과 관련, “한국당은 문재인 정권의 ‘좌파 망나니 칼춤 기구’인 공수처 도입을 모든 수단을 동원해 저지할 것”이라며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이양수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공수처가 문재인 정권의 비리에는 눈 감는, 무차별적인 야당 사찰과 정치적 탄압의 도구로 사용될 것이 자명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검찰과 경찰은 전직 두 대통령, 대법원장, 국회의원들, 장관들, 기타 고위공직자들을 감옥에 보냈다”며 “검·경이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고위공직자에 대한 사법처리가 가능하다는 것인데, 공수처가 추가로 필요하다는 말은 어불성설”이라고 일축했다.


이어 “청와대는 30개월 동안 대통령의 친인척 등 대통령과 특수한 관계에 있는 사람들에 대한 감찰을 담당하는 ‘특별감찰관’을 임명조차 하지 않고 방치하고 있다”며 “청와대는 김태우 전 수사관이 공익제보한 블랙리스트 작성 및 개입, 정권 실세 비위 무마, 범죄 첩보 고의 누설 등 청와대의 각종 권력형 비리 의혹에 대한 특검 도입은 결사적인 반대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런 상황에서 ‘권력 실세의 비리를 충분히 수사하기 위해 공수처가 필요하다’는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의 말을 누가 믿겠는가”라며 “청와대와 민주당은 공수처 도입을 위해 야 3당과 선거법 패스트트랙 야합 시도까지 불사해가며 목을 매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공수처가 문 정권의 비리에는 눈을 감고, 무차별적인 야당 사찰과 정치적 탄압의 도구로 사용될 것이 자명하기에 한국당은 공수처 도입을 모든 수단을 동원해 저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