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가스 25만톤 감축 및 77명 고용창출

한국중부발전 김호빈 기술본부장(첫째줄 오른쪽에서 네 번째)이 14일 중소기업 및 농업기업 대표들과 코미-愛너지 사업 계약체결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스페셜경제=신교근 기자]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14일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공유가치창출을 위해 중소?농업기업(15개사) 및 온실가스 감축사업 컨설팅 업체(2개사)와 함께 제1회 코미-愛너지 사업을 착수했다고 발표했다.


코미-愛너지 사업은 중소기업 및 농업분야의 온실가스 감축 사업에 들어가는 설비 교체비용 및 온실가스 감축량 인증비용을 한국중부발전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으로, 중소?농업기업은 온실가스 감축 사업비를 중부발전에서 투자 받아 감축사업을 시행하고 중부발전은 온실가스 감축량을 확보하게 된다.


한국중부발전은 이번 1차 사업을 시작으로 매년 2회씩 추가 공모를 통해 사업을 확대 할 예정으로, 향후 10년간 100억 원을 투자해 온실가스 25만톤 감축 및 77명의 고용창출(한국은행 취업유발계수 서비스업 적용)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박형구 한국중부발전 사장은 “코미-愛너지 사업은 대?중소기업의 협력으로 온실가스 감축 및 중소기업의 경영수지를 개선 할 수 있는 공유가치 창출 사업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코미-愛너지 사업에 많은 기업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