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지웰 푸르지오’ 조감도


[스페셜경제=윤성균 기자]최근 스트리트형 상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스트리트형 상가는 접근성이 뛰어난 대로변에 위치해, 산책을 즐기거나 주변 집객시설을 이용하는 방문객들의 유입이 활발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14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분당 지웰 푸르지오’ 주상복합 내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분양을 예고해 화제다.


㈜신영의 계열사인 ㈜대농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1-1번지에서 ‘분당 지웰 푸르지오’ 를 이달 중 분양할 예정이다. 이곳은 분당구청 및 탄천•분당중앙공원과 인접해 유동인구 유입률이 높은 지역에 자리 잡을 계획이다.


분양 시기도 상가 매매 성수기인 3월에 맞춰져 이상적이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2015년 3월 전국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량은 2만1156건으로 전월 거래량인 1만6409건 대비 4747건이 늘어났다.


2016년은 3월에는 전월 대비 3117건(16726건→19843건) 늘어났으며, 2017년 3월에는 3344건(25606건→28950건), 2018년 3월에는 7516건(31566→39082건) 이 늘어났다.


올해 3월에도 상가업무용 부동산 매매가 활발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안정적 수익 창출이 가능한 우량 상업시설을 찾는 매수자가 적지 않을 전망이다.


분당 지웰 푸르지오는 지하 3층~지상 28층, 총 2개 동 규모다.


전용면적 84㎡•96㎡•119㎡의 아파트 166가구와 전용면적 21~286㎡의 72실 규모 상업시설인 분당 지웰 애비뉴로 구성된다.


분당 지웰 푸르지오는 수변 조망과 녹지 조망을 모두 갖췄다. 사업지 전면으로 탄천, 사업지와 분당구청 사이를 가로지르는 분당천이 흐른다.


인근 영장산 자락에는 숲과 호수가 어우러진 약 42만㎡ 규모의 분당중앙공원이 자리잡고 있다.


편리한 교통 여건도 강점이다. 지하철 분당선 수내역과 서현역이 도보권에 있어 이용이 쉽고 판교역까지는 차량으로 6분이면 도착한다.


광역버스 이용 시, 강남역까지 35분, 서울역까지 45분, 여의도까지 1시간 내 이동할 수 있다.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경부고속도로 접근도 양호하다.


자녀 교육여건 역시 뛰어나다. 분당 지웰 푸르지오가 들어서는 수내동은 내정•수내학군으로 불리는 학업성취도 평가 우수지역으로 강남•목동에 준하는 수도권 명문 학군으로 인지도가 높다.


특목고 진학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내정중•서현중•수내중이 인근에 있고, 분당고 및 수내동 학원가와도 가깝다. 초림초를 비롯한 초등학교 6곳이 사업지 반경 1km 내 위치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1~2층에 조성되는 분당 지웰 애비뉴 상가는 수변 및 공원 조망을 갖춘(호실별 상이) 스트리트형 몰로 조성될 예정이다.


접근성, 가시성이 우수한 대로변에 위치해 대기업 플래그샵 수요도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분당 지웰 애비뉴는 바로 옆에 위치한 분당구청 공무원과 관련 민원인, 인근 수내역 유동인구와 분당중앙공원 관람객 소비를 모두 흡수할 수 있는 상가 입지를 갖췄다.


더구나 분당구청이 위치한 수내동 일대는 분당 지웰 애비뉴 서쪽 방향에 맞닿은 수내역 상권을 중심으로 ‘항아리형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항아리형 상권은 대로나 하천, 산 등의 지리적 요인으로 상권 주변이 가로막혀 있어 마치 항아리 모양과 같다는 이유로 붙여진 이름이다.


상권 확장이 어렵기 때문에 상가 희소가치와 밀집도가 높고 소비층이 타 상권으로 빠져나가려고 하지 않아 지역민 소비가 집중적으로 이뤄진다는 장점이 있다.


수내역 상권은 상권 서북쪽의 탄천, 동북쪽의 분당구청 및 분당중앙공원, 남서쪽과 남동쪽 배후에 조성된 아파트 대단지에 갇혀 있는 전형적인 항아리형 상권이다.


세계적 명성을 보유하고 있는 덴마크 건축설계그룹 ‘어반 에이전시’(URBAN-AGENCY)가 설계를 맡은 것도 눈길을 끈다. 어반 에이전시는 코펜하겐시 건축상 등 수상실적이 다양하고 베니스?부에노스아이레스 등지에서 비엔날레 전시를 진행하는 등 화려한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다.


글로벌 트렌드를 주도하는 혁신적 감성이 가미된 건물로 지어지는 만큼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수 있을 전망이다.


분당구 수내동 6-1번지 한원빌딩 2층에 사전 홍보관이 개설돼 운영 중이다. 견본주택은 지하철 9호선 삼성중앙역 5번 출구 앞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상반기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