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문정인 청와대 통일외교안보 특보가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낸시 펠로시 미 하원의장 등에게 종전선언과 평화선언은 안 된다고 말해, 워싱턴의 분위기를 만드는데 일조했다고 생각한다’며 2차 미·북정상회담 결렬에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는 취지로 언급한 것과 관련해, 나경원 원내대표는 14일 “문정인의 남탓 정신이 유감없이 발휘됐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에서 “문정인 특보가 (하노이 회담 결렬에 대한)책임을 저희의 방미활동으로 돌렸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종전선언하면 안 된다, 제재완화하면 안 된다는 말이 틀린 것인가, 그럼 비핵화 없이 대북제제 해제해주고 종전선언을 해도 되는지 묻고 싶다”며 “이 정권이 사실상 북한과 함께 국민을 속인 것 아닌가 의심이 더 강하게 든다”고 질타했다.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이 선거법 개혁안 및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법안을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하려 하는데 대해선 “어렵게 국회 문을 열었지만 지금 여당은 잿밥에만 관심이 있는 것 같다”며 “선거법 개정안 패스트트랙 지정은 의회민주주의의 부정이자 좌파장기집권 공고화 플랜의 일환임을 수차례 강조했는데도 민주당당과 범여권 야당들이 야합하며 패스트트랙 데드라인까지 발표했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지금 3월에 처리해야 할 법안들이 탄력근로제 연장과 주휴수당 조정 등 시급한 법안들이 있는데 (선거법 개정안을)패스트트랙에 태운다는 건 자신들의 정치적 이익을 위한 것”이라며 “본인들이 원하는 좌파집권 플랜을 위한 관련법 추진과 관련법 통과를 위해 민생이라는 밥그릇을 걷어차는 형국”이라고 쏘아 붙였다.


바른미래당을 향해선 “바른미래당이 이 좌파장기집권 플랜의 조력자가 된다면 앞으로 중도우파라고 바른미래당이 주장해온 정체성은 범여권으로 분류될 수밖에 없다”며 “소속 의원들의 동의가 잘 이뤄지지 않는다고 알고 있는데, 현명한 판단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해서는 “김 후보자의 말이 점입가경”이라며 “북한 관련 유엔 인권결의안에 왜 찬성표를 던졌는지 이해 못하겠다고 한 발언을 보면서 통일부 장관을 절대 해선 안 된다는 생각을 했는데, 외교안보라인 경질은 물론 후보자 지명도 철회해야 한다”고 밝혔다.


국가보훈처가 기존 독립유공 서훈자 전수조사를 실시해 친일 행위자를 가려내기로 한데 대해선 “친일 행위를 하고도 독립운동자 행세를 하는 가짜 유공자를 가려내야 하지만 본인들 마음에 들지 않는 인물에 대해 친일이라는 올가미를 씌우고, 우파는 곧 친일이라는 친일 프레임을 통해 이 정부의 역사공정이 시작되는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해방 후 반민특위로 인해 국민이 분열한 것을 기억할 것이다”라며 “대한민국에서 다시 이런 정쟁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달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