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 도중 대한민국 대통령이 김정은 수석대변인 발언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자유한국당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에게 항의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원내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해 ‘더 이상 대한민국 대통령이 김정은 수석대변인이라는 낯 뜨거운 이야기를 듣지 않도록 해달라’고 언급하자, 더불어민주당이 거센 항의는 물론 ‘국가원수에 대한 모독죄’라며 국회 윤리위원회에 회부하겠다는 입장인데 대해, 한국당은 12일 “국민에 대한 사과는 외신의 표현을 빌려가면서까지 실정을 지적하고 국민적 걱정을 전달한 야당 대표가 아니라, 이런 현실을 초래한 청와대와 권력의 눈치를 보며 이를 방치한 민주당이 해야 한다”고 맞받아쳤다.


이만희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오늘 나경원 원내대표의 연설에 대한 판단은 국민이 할 것이고, 또한 이 정권이 대한민국에 남긴 상처 역시 국민이 심판할 것”이라며 이와 같이 밝혔다.


이 원내대변인은 “나경원 원내대표는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통해 현 정권의 실정이 가져온 국민적 우려를 전달하고 국가적 위기를 수습할 방안을 제안했다”며 “그러나 헌법이 규정한 국회의 임무조차 망각하고 청와대 눈치 보기에만 급급한 민주당 의원들은 야당 원내대표의 연설을 고함과 퇴장으로 막으며 연설을 중단시키려는 몰상식한 행동을 서슴지 않았다”고 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이어 “국회의장의 당부마저 무시하고 야당 대표의 연설에 구호까지 제창하며 조직적으로 방해한 오늘 여당 의원들의 행태는, 이 정권과 민주당의 수준 낮은 민주주의 인식과 뿌리 깊은 운동권 행태를 국민 앞에 드러냈을 뿐”이라고 비판했다.


나아가 “듣고 싶은 얘기만 골라 듣겠다며 자신에 대한 비판은 물론 다른 목소리는 인정조차 하지 않으면서 오직 자신들이 선이요, 정의라는 오만하고 독선에 찬 현 정권의 인식이 대한민국을 지금의 위기에 빠트렸을 뿐 아니라 오늘과 같은 헌법과 법치, 의회민주주의 붕괴를 가져왔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국민 목소리도 거부하며 국민을 이기려 하는 정권은 이 땅에 존재할 수 없음을 현 정권은 명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