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스페셜경제=신교근 인턴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8일 더불어민주당의 선거제 개편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방침에 대해 “대통령 독재국가를 꿈꾸는 것”이라며 “의원직 총사퇴도 불사하겠다”고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민주당이 대통령 분권 논의도 없이 선거제를 패스트트랙에 올리는 건 대통령 독재국가를 시도하겠다는 게 아닌가”라며 이같이 우려했다.


이어 “민주당이 기어이 이념독재법 강행 처리를 위해 제1야당을 패싱하고, 패시트트랙으로 거래하는 사상 초유의 선거법 쿠데타를 강행하고 나섰다”며 “게임의 룰인 선거법을 패스트트랙으로 야합 처리하는 것은 민주주의 절차를 근복적으로 부정하는 것이기에 한국당은 결코 좌시할 수 없다”고 반발했다.


그는 “청와대발 공포정치를 획책하는 옥상옥(지붕 위에 또 지붕을 얹는다)이 될 수 있는 공수처(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법과 검·경을 실질적으로 갈라치는 사법개혁법안, 국가정보원법과 공정거래법은 각각 안보를 무력화하 기업을 정치에 옭아맬 수 있다”며 “이렇게 멋대로 한다면 의원직 총사퇴를 불사하겠다”고 강력 경고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도 “패스트트랙은 신중하게 고려해야 하는데, 국민 여론이 갈려져 있는 법안들을 올리겠다는 것은 (민주당이) 스스로 국회 중심의 정치를 하지 않겠다고 선언하는 것”이라며 “그 중에서 선거제도를 얹겠다는 것은 파국을 선언하는 것이자, 좌파독재 선언”이라고 일갈했다.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는 “여당이 추진하는 패스트트랙 법안들은 민생과 거리가 멀고, 좌파정권 장기집권을 위한 법으로밖에 보이질 않는다”며 “패스트트랙 제도를 악용하는 것을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민주당은 전날 오후 열린 의원총회 직후 브리핑에서 선거제도 개혁안 등 총 10건의 법안을 패스트트랙으로 올리겠다고 밝힌 바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