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찬영 인턴기자]세종대학교는 김형남 무형과 교수가 지난 1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제100주년 3.1절 기념식’공연 안무를 맡아 활약했다고 밝혔다.


이 날 공연은 세종대 툇마루 무용단과 현대무용 학부생, 단국대와 용인대 무용학과, 한양대(에리카) 무용예술학과 학생 150여명과 100여명의 스태프들이 함께했다.


이번 행사는 일반 시민들도 참여했으며, 기념식에 앞서 행사장 주변에서는 만세운동 행렬을 재현했다. 문재인 대통령도 이 행렬과 함께 행사장에 입장했다.


기념식에서는 ▲국민의례 ▲독립선언서 낭독 ▲독립 영웅들을 위한 연주 ▲독립유공자 포상 ▲문재인 대통령 기념사 ▲주제공연 등이 펼쳐졌다. 이어 어린이합창단, 래퍼 비와이, 영화 ‘항거’의 주연을 맡은 배우 고아성, 가수 인순이 등이 출연하였다.


공연 후 문재인 대통령은 세종대학교 툇마루 무용단 한명 한명과 포옹을 나누며 의미를 한층 높여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 주요인사와 국민 15,000명이 초대 됐으며, 우리나라 최초로 국내 9개 방송사에서 생중계하고, 해외 121개국에도 동시에 생방송으로 보도됐다.


김 교수는 제99회 전국체전 폐회식 차기 개최지 문화공연안무 및 연출, 2018 평창패럴림픽 폐회식 안무, 전국체전 개막식 안무, 인천아시아게임 개막식 안무 등 국내외 주요행사를 도맡아 폭넓은 안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세종대학교]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