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가 유치원 3법과 에듀파인 의무 도입에 반발하며 무기한 개학 연기 방침을 밝힌 4일 오전 개학 연기에 대해 무응답한 서울 도봉구의 한 유치원 문이 굳게 닫혀 있다.

[스페셜경제=김수영 인턴기자] 더불어민주당은 4일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의 ‘무기한 개학 연기’ 돌입과 관련해 “아이와 학부모를 볼모로 한 개학연기 강행의 즉각 중단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피을 통해 “반교육적이고 명백한 불법 행위에 강한 유감을 표하며 개학연기의 즉각 중단을 촉구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수석대변인은 “교육자로써의 본분은 망각한 채 사적 재산권 보장만 외치는 이들의 상식 밖의 행동에 국민적 공분이 확산되고 있다”면서 “이번 불법 개학연기를 주도하는 유치원 가운데 비리유치원이 대거 참여하여 주도하고 있다 하니 반성 없는 이들의 모습은 더 이상 교육자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한유총의 ‘정부가 강압적 태도로 일관하며 대화를 거부해왔다’는 주장은 진실이 아니다”라며 “집단행동으로 세 과시 외 가짜뉴스, 색깔론에 이어 이제는 교육부 장관에 대한 막말과 고발 발언까지, 오히려 정부를 수차례 위협해왔던 사실은 국민 모두가 알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어떠한 경우라도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을 돈벌이 수단으로 치부하는 행위는 절대로 용납돼서는 안 된다”며 “정부와 교육당국은 해당 유치원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른 단호한 조치로 대응해야 할 것”이라 당부했다.


그러면서 “사립유치원의 공공성 확보와 투명성 강화는 시대적 과제이며 국민의 준엄한 요구”라며 “자유한국당도 더 이상 한유총을 두둔하지 말고 개학연기 중단 촉구 및 유치원3법 처리에 초당적으로 협력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