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 페이스북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2차 미·북 정상회담에서 북한의 비핵화 조치와 미국의 대북제재 완화에 대한 간극을 좁히지 못하면서 이른바 ‘하노이 선언’이 무산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는 28일 “예상 했던 대로 하노의 북핵 회담도 세계를 속인 쇼에 불과했다는 것이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와 같이 지적하며 “외교도 부동산 거래 하듯 블러핑 하는 것은 이제 통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고 비판했다.


홍 전 대표는 “이미 핵 개발을 완성한 북한에 대해 어린애 다루듯이 미국의 힘만 믿고 찍어 누르기식의 회담은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이제 알았으면 한다”며 “북핵을 전제로 새로운 대책을 세우는 것이 시급하고도 시급한 현실이 도래 했다”고 했다.


이어 “더 이상 주저하지 말고 핵 균형 정책으로 북핵에 대항 해야 한다”며 “지난번 싱가포르 북핵 쇼에 이어 이번 하노이 북핵 쇼도 결국은 북한의 위장평화 정책에 속은 미국이라는 세계 패권 국가의 외교 무능”이라고 비판했다.


홍 전 대표는 “미국의 대외정책은 3단게로 진행된다고 하는데, 먼저 외교적 타협을 시도해 보고, 외교적 해결로 안 되면 다음 단계는 CIA 공작을 한다. 그것도 안 되면 마지막으로 군사공격이라고 한다”며 “그러나 북핵 문제는 외교적 해결로 결론이 나기를 나는 기원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래서 나는 2년 전부터 핵 균형정책을 주장했던 것”이라며 “트럼프와 문재인 대통령이 늦지마는 이를 깨달았으며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