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홍찬영 인턴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다음달 1일, 제1여객터미널 밀레니엄홀과 제2여객터미널 그레이트홀에서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우리의 역사를 기억하고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기 위한 행사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먼저 제1여객터미널 밀레니엄홀에서는 ‘한지로 피어나는 무궁화 만들기 체험’과 ‘무궁화 전시 및 포토존’이 운영된다.


또한 캘리그라피 명언 엽서 제작’ 이벤트를 통해 숫자 3과 1이 들어간 번호를 제시하는 방문객에게는 명언 또는 희망문구로 캘리그라피 엽서를 즉석에서 만들어 선물한다. 그 외 ‘캘리그라피 아트 퍼포먼스’와 팝페라 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제2여객터미널 그레이트홀에서는 이번 행사의 메인 공연인 ‘3·1운동 100주년 기념 특별음악회’가 개최된다.


지휘자 류성규가 이끄는 트리니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테너 진성원, 소프라노 김순영 등 정상급 성악가로 구성된 출연진이 ‘아름다운 나라’, ‘내나라 내겨레’, ‘희망의 나라로’ 등의 곡으로 평화와 희망을 노래할 예정이다.


정일영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축제처럼 즐기듯 공연과 체험에 참여하며 3·1운동의 가치와 정신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