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부터)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과 김무성 의원.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환경부 4대강 조사·평가 기획위원회가 금강 세종보와 공주보, 영산강 죽산보를 유지하는 것보다 해체하는 것이 세금 낭비를 줄일 수 있다며 정부에 해체를 요구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중진인 김무성·정진석 의원은 26일 한 목소리로 문재인 정부에 맹비난을 쏟아냈다.


김무성 의원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열린 ‘열린 토론, 미래:대안 찾기’ 토론회에서 “문재인 정부가 4대강 보 해체를 한다며 대대적인 국가 파괴 행위에 나서고 있는데, 우파 정부의 치적은 다 없애겠다는 그들만의 적폐청산 놀음”이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이런 잘못된 결정에 대해 한국당 차원에서 모든 의원과 당원들이 나서 적극 막아야 한다”며 “엉터리 정책을 밀어붙이고 국민에 부당한 피해를 줄 때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게 저항운동인데, 4·19와 5·18, 6월 항쟁이 그랬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어 “물 부족 국가인 한국에서 4대강 보 해체는 농민의 생존을 짓밟는 처사”라며 “2015년 새누리당 대표 시절 42년 만의 극심한 가뭄이 있었는데, 정부와 합심해 공주보·금강보·예당 저수지 등의 도수로를 공사해 농민들이 가뭄 시름에서 벗어날 수 있었고, 당시 안희정 충남도지사도 이에 찬성했다”고 밝혔다.


나아가 “4대강 수자원 확보는 물 부족 국가인 우리나라에 필수적이고, 농민에게는 환경이 아닌 생존의 문제”라며 “보 해체로 강 수위가 낮아지면 지하수 역시 고갈돼 농사를 지을 물이 사라진다”고 했다.


또한 “4대강 보 해체는 생존 농민의 의견을 무시한 채 엉터리 환경론자와 외주인, 시위꾼, 공무원들의 탁상공론으로 일방적으로 결정한 것”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이 향후 홍수나 가뭄에 어떻게 대처할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정치 선동의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간다는 것을 문 대통령에 경고한다”며 “우리가 저항운동으로 맞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국당 4대강 보 해체 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정진석 의원은 “22조원의 예산이 투입된 사회간접자본을 막무가내로 때려 부수는 정부가 어디에 있나”라며 “안하무인격 엽기적인 나라 파괴 발상에 소름이 끼친다”고 비난했다.


정 의원은 “환경부 4대강 조사평가 기획위원회의 조사는 애당초 보를 때려 부수고 철거를 하는 것을 전제로 한 것”이라며 “이렇게 편파적이고 불공정한 조사가 어디에 있느냐”고 했다.


이어 “정부가 철거를 한다는 공주와 세종, 죽산보는 건설 비용은 1800억원으로 이 보를 해체할 때 들어가는 비용은 건설비용의 80%”라며 “대한민국의 물과 돈이 남아도느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실이 광기에 질식하는 사회는 희망이 없다”며 “국회에서 4대강 보 철거 예산 통과는 절대 안 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