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김진태 후보가 21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3차 한국당 전당대회 부산·울산·경남·제주권 합동연설회’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신교근 인턴기자] 2·27 자유한국당 전당대회 당대표 선거를 앞두고 21일 ‘제3차 한국당 전당대회 부산·울산·경남·제주권 합동연설회’가 열린 가운데, 김진태 후보가 “진태가 뭔지 아시나. 진퇴양난 아니고, 진짜 태풍이 진태”라며 자신이 예상치 못한 복병임을 자부했다.


김 후보는 이날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3차 한국당 전당대회 합동연설회’에서 “분위기 바뀌었다. 판 뒤집어졌다. 가는 데마다 김진태를 외치고 있고, 합동연설회와 TV토론이 계속될수록 당심은 분명해지고 있다”고 자평했다.


이어 “제대로 보신 분이라면 당대표는 어떤 사람이 돼야하는지 확실히 알 수 있을 것”이라며 “이제 여러분과 함께 이 김진태가 감동의 드라마를 한번 만들어 보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김 후보는 “저는 문재인 정권과 싸우러 나온 거지 우리당 후보와 싸움하러 나온 거 아니다”며 “문 정권과 싸울 사람이라면 같이 힘을 합쳐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 당의 계파는 이미 없다. 계파 피해 가장 많이 본 사람이 바로 저”라며 “탄핵 이후 친박으로 불리었던 사람. 제가 당 대표되면 우리당 계파 없어지고 오직 보수 우파만이 남게 되는 겁니다”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지금이 태평성대 같으면 당대표 후보자 어느 분이 나오더라도 잘 끌어 나가실 거라 생각하지만 지금은 난세 중의 난세”라며 “이런 난세에 지도자가 갖춰야할 조건은 의리, 배짱 이런 거 아니겠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후보는 “저와 함께 세대교체 이뤄보지 않겠느냐”며 “의리의 아이콘을 미래의 아이콘으로 만들어 달라”고 덧붙였다.


<사진출처=자유한국당 유튜브 채널 ‘오른소리’ 영상 캡처>


키워드

#김진태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