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더불어민주당과 민주평화당, 정의당 등 여야 3당이 5·18 민주화운동을 왜곡할 경우 처벌할 수 있도록 하는 5·18 특별법 개정안을 추진하는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1일 “해석과 발언을 중범죄 징역형으로 처벌하겠다는 것인데, 문재인 정권이 우리당 일부 의원의 발언을 계기로 자신들의 이념에 반대하는 국민들에게 철퇴를 가하겠다는 것”이라고 반발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사상의 표현과 자유에 대한 명백한 도전”이라며 이와 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대한민국 민주주의가 거꾸로 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국민은 모든 역사적 사건에 대해 입을 다물어야 하는가”라고 따져 물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6·25를 북침이라고 할 경우 처벌 규정이 있는가”라며 “천안함 폭침이 아니라 침몰이라고 해 논란이 됐던 문재인 대통령도 처벌해야 하느냐”라고 쏘아 붙였다.


환경부가 박근혜 정부 당시 임명된 환경부 산하기관 임원을 내보내기 위해 사퇴를 강요했다는 이른바 ‘환경부 블랙리스트’를 청와대가 ‘통상 업무의 일환으로 진행해 온 체크리스트’라고 반박한데 대해선 “말장난만 늘어놓고 있다”며 “내로남불이 아니라 ‘내체남블(내가 하면 체클리스트, 남이 하면 블랙리스트)’라는 새로운 닉네임 이야기도 나오는데, 권위주의 정부의 끝판왕을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한국당의 김태우 특감반진상조사단회의에서 김용남 전 의원이 환경부 블랙리스트를 흔들며 시작된 사건이 검찰 수사 58일 만에 윤곽이 드러나고 있다”며 “검찰은 330개 기관에서 광범위하게 이뤄진 블랙리스트에 대한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이번 환경부 블랙리스트에 대한 수사를 제대로 하느냐, 안하느냐에 검찰의 운명이 달려 있다”고 했다.


오는 27~2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2차 미·북 정상회담이 개최될 예정인 것과 관련해선 “북핵의 완전한 폐기를 위한 로드맵은커녕 비핵화라는 용어가 사라질까 우려된다”며 “남북경제협력을 적극적으로 하겠다고 정부가 서두르기 때문에 일정 규모 이상 협력기금을 집행하는 사업에 대해서는 국회의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있도록 관련법 개정을 추진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