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윤성균 기자]대우조선해양 노동조합은 쟁의행위 찬반투표 결과 현대중공업의 인수에 반대하는 파업을 강행하기로 했다.


대우조선해양 노조는 지난 18일부터 19일 오후 1시까지 현재중공업의 대우조선 인수를 반대하는 쟁의행위 찬반투표를 실시했다.


찬반투표 결과, 전체 조합원 5611명 중 5252명이 투표에 참여해 92.1%인 4831명이 찬성했다. 반대는 327표(6%)에 불과했다.


노조원의 대다수가 쟁의에 찬성함에 따라 노조 집행부는 파업 시기와 방법을 놓고 논의에 들어갈 예정이다.


거제 정치권과 노동단체도 현대중공업의 대우조선해양 인수 절차 중단을 촉구했다.


정의당?민중당?노동당?녹색당 거제시당 등 4개 정당과 금속노조 대우조선지회는 이날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역경제와 대우조선 노동자들의 생존권 사수를 위해 일방적인 매각 결정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대우조선이 인수되면 부산?경남 조선 기자재 생태계가 무너지며 지역경제도 함께 몰락할 것”이라며 “거제지역 정치권은 대우조선 노조와 함께 고민하고 연대해 이번 졸속 매각을 막아내겠다”고 말했다.


경남도와 경남도회, 거제시도 이날 대우조선해양의 사내외 협력업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열고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협력업체 대표들은 “현대중공업의 대우조선해양 인수 과정에서 현대중공업 협력업체들 중심으로 물량 배정이 이뤄져 거제 경남지역 협력업체들에 피해가 가지 않을까 우려된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대우조선 사내외 협력업체들의 물량 확보에서 고용 유지까지 지역사회에서 우려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경남도 차원에서 중앙정부에 건의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현대중공업 노조도 오는 20일 쟁의행위 찬반투표를 실시한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