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이른바 ‘환경부 블랙리스트’를 수사 중인 검찰이 박근혜 정부 당시 임명된 환경부 산하기관 임원을 내보내기 위한 환경부의 표적 감사에 김은경 전 환경부 장관이 관여한 정항을 포착한 것으로 전해진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9일 “과연 환경부 블랙리스트 끝은 누구인지, 장관에게 지시한 사람은 누구인지 묻고 싶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대통령께서는 문재인 정부 권력기관에 권력형 비리는 단 한건도 없다고 했지만, 김태우 전 검찰 수사관이 폭로한 환경부 블랙리스트 사건이 검찰 수사과정에서 하나씩 진실이 밝혀지고 있다”며 이와 같이 꼬집었다.


나 원내대표는 “김은경 전 장관이 환경부 블랙리스트를 직접 보고받고 챙긴 것으로 보인다”면서 “그런데 김 전 장관은 국회 발언에서 본인은 ‘임명권한이 없었다’며 의미심장한 발언을 했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그렇다면 이 블랙리스트의 끝은 누구인가”라며 “환경부 장관 스스로 흑산도 공항 관련으로 사퇴압력을 받고 이와 관련해 사찰을 받았다고 하니 정말 아이러니하다”고 개탄했다.


나아가 “김태우 전 수사관이 지난해 12월 청와대 특별감찰반 불법사찰을 폭로한지 두 달이 지났으나 청와대는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며 “청와대가 침묵하는 건 또 따른 진실을 회피하고자 하는 은폐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워터게이트 사건으로 사임한 리처드 닉슨 전 미국 대통령을 언급하면서 “예전 닉슨이 ‘대통령이 하는 일이라면 불법이 아니다’라고 항변했는데, 문재인 대통령이 그와 다르지 않다는 생각을 한다”고 지적했다.


또 “어제(18일) 문 대통령은 의혹에 대해 답하기보다 여권이 제기하는 역사 왜곡 프레임을 대통령이 앞장서서 제기했다”며 “대통령은 야당의 흠결을 찾아 입법부를 모독하기에 앞서 주위를 둘러보길 촉구한다”고 제언했다.


아울러 “달이 차면 기운다는 게 세상의 이치”라며 “청와대가 조작된 민심에 의지하던 관성을 버리고 국민 소리에 답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더불어민주당이 드루킹 일당과 댓글 여론조작을 공모한 혐의로 법정구속 된 김경수 경남도지사에 대한 1심 판결문을 자체 분석한 결과를 공개하는데 대해선 “여당이 재판 불복을 하면서 법관 탄핵을 추진하겠다고 사법부에 선전포고를 했다”며 “민주주의를 훼손하고 으름장을 놓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경수 구하기를 위한 혈세 퍼붓기에 온 총력을 다하고 있는데, 결국 선거를 유린하고, 사법부에 칼 들이대고, 민간인 사찰하고, 통제하는 것이 헌법가치를 훼손하는 것 아니고 무엇인지 묻고 싶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