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자유한국당 전당대회가 극단적 목소리를 내는 태극기 부대의 점령으로 급진 우경화되고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한국당 김무성 의원은 19일 “전당대회가 과격분자들의 놀이터가 되어선 안 된다”고 일침을 날렸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열린 토론, 미래:대안찾기’ 세미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질서를 지키지 않는 과격한 사람들이 결국 일을 그르치게 된다”며 이와 같이 지적했다.


전날(18일) 열린 대구·경북 합동연설회에서 김진태 후보를 지지하는 일부 태극기 부대의 욕설과 막말로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의 인사말이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단장에 올라선 김 위원장이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이라고 말문을 떼자, 김 위원장을 향해 ‘빨갱이’, ‘내려오라’ 등의 비난 섞인 야유가 터져 나온 것이다.


앞서 지난 14일 충청·호남권 합동연설회에서도 김 위원장을 향한 야유가 쏟아졌다.


한편, 김무성 의원은 이날 상속세를 주제로 열린 세미나에서 “현재 우리나라 산업경쟁력이 한계점에 도달해있는 시점에서 문재인 정부는 노동개혁 등 과감한 구조개혁을 통해 기업들의 경쟁력을 회복시켜야 하는데, 오히려 과도한 최저임금인상과 주 52시간제로 대표되는 친노조-반기업 정책으로 기업의 손발을 묶고 있다”며 “특히 중소·중견기업인들은 각종 규제에 과도한 상속세까지 겹쳐 기업을 할 의욕을 잃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우리나라는 상속세 최고세율이 최고 65%까지 적용돼 OECD 회원국 가운데 가장 높다”며 “문재인 정부가 어렵게 중소·중견기업을 일군 기업인들이 사업을 포기하게 만들거나 사업장을 해외로 옮기도록 부추기고 있는데, 역사상 기업인을 어렵고 힘들게 한 나라들은 모두 경제가 망가졌다”고 꼬집었다.


세미나 공동주최자인 정진석 의원도 “분배론에 입각한 높은 상속세는 더 이상 기업하지 말라는 얘기와 다름없다”며 “실제로 쓰리세븐, 유니더스, 농우바이오 등 세계 1위 기술을 가진 국내 기업의 경영권 포기 사태가 속출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불법상속과 건전상속을 구분해 불법상속은 법으로 징계하고, 건전상속은 세금을 낮춰 100년, 200년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을 양성하는 것이 국가경쟁력을 확보하는 첩경”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