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영부인 특검”…거듭 강조

(왼쪽)김진태 자유한국당 대표 후보 (오른쪽)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스페셜경제=신교근 인턴기자] 2·27 자유한국당 전당대회 당대표 후보로 출마한 김진태 의원은 14일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광주에 가보지도 않았는데 유공자가 됐다고 말하지 않았느냐. 그걸 어떻게 국민으로서 이해해야 되나”라며 5·18 유공자 명단 공개에 대한 당위성을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MBC라디오> ‘심인보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정치권 인사가 석연치 않은 경위로 거기(5·18 유공자 명단)에 들어가 있다. 그런 분들은 좀 가려내는 것이 정말 맞다고 생각한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이어 “정말 5·18로 피해를 당한 분들은 당연히 존중받고 보상받아야 된다”면서 “국가에 공을 세운 분들이라서 당연히 떳떳하게 공개하는 게 맞다”며 명단 공개에 대한 이유를 설명했다.


김 의원은 19대 대선 당시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자체가 여론조작으로, 대선무효라는 입장도 번번이 내비쳤다.


그는 “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드루킹이 댓글 8800만개를 달아서 계속 여론을 조작했다”며 “이에 대해 김 지사가 (문 대통령에게)보고를 했을 것 아닌가. 그럼 공범이 되기에 여론이 조작돼서 치러진 대선은 무효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김 지사 판결문에 따르면 ‘문재인’이란 말이 92번, ‘대선’이란 말이 97번 나온다. 이래서 특검으로 가면 그 공모관계가 명확하게 드러날 것”이라며 “그래서 제가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까지 포함하는 특검을 지금 주장하고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어 진행자가 ‘판결문에는 공모관계는 나오지 않았죠. 그 부분은 저희가 확인드리고 가겠다’고 말하자 김 의원은 “자꾸 지금 민주당 편에서 변호를 해주실 필요가 없다”며 “저하고 인터뷰를 하는 거니까 제 주장을 그냥 내면 된다”고 직격했다.


김 의원은 “지금 이 나라가 이 정권에 의해서 사회주의로 치닫고 있다. 잘못하다간 월급 받고 있다가 배급 받을 수 있는 그런 상황이 올 수가 있다”고 말했지만 진행자가 웃자 “웃을 일이 아니다. 지금”이라고 지적했다.


진행자가 ‘사회주의나 배급 같은 용어는 좀 과한 것 같다’라고 말하자 김 의원은 “아니다. 지금 이 현실을 몰라서 하는 얘기다”며 “지금 뭐 헌법부터 바꿔가지고 자유를 빼고 뭐 사람을 집어넣고 우리 자유시장경제를 전부 하나하나 없애려고 한다. 기업을 전부 다 이렇게 규제를 해가지고 국유화를 하려고 하고 이런 의도가 저는 국회에 있으니까 너무나 잘 보인다”고 피력했다.


한편, 김 의원은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같은 당대표 후보들을 두고 ‘내년 총선에서 우경화 된 어떤 이념형 지도자가 과연 중도세력을 끌어안을 수 있겠느냐’라고 말한 데 대해서는 “저는 이 당에서 7년, 8년 싸워온 사람이다”며 “그런 걱정을 하면, 그냥 전에 있던 바른미래당에 있지 왜 우리 당 와서 갑자기 그런 걱정을 하느냐. 정말 이해할 수가 없다”고 반문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