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당권 주자인 김진태 의원이 13일 오전 청와대 앞 분수대에서 대선의 부당함과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특검 실시를 주장하며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신교근 인턴기자] ‘5·18 공청회 주최’ 등으로 정치권과 여론에 뭇매를 맞은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13일 전날 당대표 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선거유세 대신 청와대 앞 1인 시위를 하는 등의 남다른 행보를 보여 세간의 관심이 집중됐다.


김진태 의원은 이날 오전 11시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1인 시위를 하면서 ‘여론조작 대선무효! 문재인(대통령)·김정숙(여사) 특검하라!’는 글귀가 적힌 피켓을 들고 “이것을 알리기 위해 이 자리에 나왔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김경수 판결문을 분석한 결과 ‘문재인’이란 단어 92회, ‘대선’이란 단어는 97회나 나왔다”며 “사실상 문 대통령이 (드루킹 사건의)공범이란 게 판결문에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태우 전 특별감찰반원의 2차 폭로를 언급하며 “청와대에서 드루킹 특검의 수사 상황을 몰래 알아봤다”면서 “특검은 독립해서 공정하게 수사하라는 것인데 청와대가 뒷구멍으로 알아보면 얼마나 영향을 받겠나, 그래서 허익범 특검이 서둘러 짐을 쌌다”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 김정숙 여사에 대한 공소시효는 여전히 살아있다”며 “제가 조만간 특검법을 발의하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내비쳤다.


한편, 김진태 의원이 1인 시위를 벌인 같은 시각 한국당 중앙윤리위원회에서는 ‘5·18 폄훼 발언’으로 논란이 된 이종명·김순례 의원과 김 의원에 대한 징계 여부를 비공개로 논의했으나 징계수위에 대한 합의도출에 실패했다.


만약 윤리위에서 김 의원에게 ‘당원권 정지’ 처분을 내릴 경우 피선거권이 정지돼 당대표 출마 자격을 잃게 된다. 때문에 일각에서는 김 의원이 문 대통령에 대한 특검을 주장함으로써 보수 진영의 집결을 노려 반전을 꾀하려는 의도가 아니냐는 주장도 있었다.


실제로 김 의원의 강력 지지층인 ‘태극기 부대’와 그의 지지자들은 이날 국회 본청 앞에서 태극기와 성조기, 각종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집결해, 김 의원 등에 대한 ‘윤리위 제소 철회’와 ‘5·18 유공자 명단 공개하라’는 등의 시위를 벌였다.


‘5·18 공청회 주최’ 등으로 한국당 윤리위에 제소된 김진태 의원의 지지자들이 13일 국회 본청 앞에서 각종 문구가 적힌 피켓과 태극기, 성조기를 들고 김 의원의 윤리위 제소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
‘5·18 공청회 주최’ 등으로 한국당 윤리위에 제소된 김진태 의원의 지지자들이 13일 국회 본청 앞에서 ‘윤리위 제소 당장 취소하라’는 등의 피켓을 들고 땅바닥에 드러누운 채 김 의원의 윤리위 제소 철회를 촉구하고 있다.
‘5·18 공청회 주최’ 등으로 한국당 윤리위에 제소된 김진태 의원의 지지자들이 13일 국회 본청 앞에서 ‘5·18 유공자 명단 공개하라’는 피켓을 들고 시위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