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김경수·드루킹 댓글조작 부실수사 및 진상규명 특위 회의에서 여상규 특위위원장,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 주광덕 의원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김태우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이 ‘드루킹 게이트’ 특검 수사 당시 이인걸 특감반장으로부터 수사상황을 알아보라는 취지의 지시가 내려왔다고 폭로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은 11일 국정조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한국당 ‘김경수·드루킹 댓글조작 부실 수사 및 진상규명 특별위원회’는 이날 국회에서 회의를 열고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 표명을 요구하면서 이와 같이 주장했다.


특위 간사를 맡고 있는 주광덕 의원은 “드루킹 사건 관련 어제(10일) 김태우 전 감찰반원의 새로운 의혹 제기가 있었는데, 이 사건의 진상을 규명하기 위해 국정조사를 해야만 하는 것이 국회의 당연한 책무”라며 “각 정당은 진영 논리를 떠나 국정조사에 임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책무”라고 말했다.


김 전 특감반원의 폭로에 대응하지 않겠다는 청와대를 겨냥해서는 “문 대통령과 청와대는 폭로에 대한 입장을 국민 앞에 표명하라”며 “문 대통령이 송인배 전 대통령비서실 부속비서관과 백원우 전 민정비서관 등이 댓글 조작 사건에 개입했는지에 대해 검찰에 선제적으로 수사 요청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주 의원은 이어 “검찰도 이 사건에 대해 성역 없는 수사로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길 바란다”며 “만약 검찰에서 권력의 눈치를 보고 수사를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저희는 이른바 ‘민정 4인방(조국 민정수석·박형철 반부패비서관·백원우 전 민정비서관·이인걸 전 특감반장)’을 비롯한 사건 연루자에 대해 고발조치를 검토할 것”이라고 했다.


특위 위원장인 여상규 의원도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드루킹의 공모 사실이 하나씩 드러나고 청와대가 개입해 진상을 몰래 파악한 것”이라며 “이주민 당시 서울경찰청장이 수사를 방해한 정황도 드러났는데, 그래서 우리 의원들이 수사를 촉구하고 미진할 경우 국정조사와 특검으로 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청와대가 계속 침묵을 지킨다면 국민에 대한 도리가 아니다”라며 “국민을 향해 진실을 밝혀야 하고 청와대도 응답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김재원 의원은 “김태우 전 수사관에 대해 조사를 하고 있는 서울 동부지검은 그에 대한 정황자료를 근거로 통화내역을 조회하는 영장을 발부해서 사실을 확인해야 한다”며 “이인걸 전 특검반장의 지시여부 등과 최종 책임자가 누구인지 확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종섭 의원 역시 “국회에서 당장 국정조사를 실시해 사실관계를 국민에게 드러내는 것이 중요하다”며 “한국의 민주주의가 성공할 것인가, 못할 것인가를 가를 분수령이 될 문제”라고 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