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우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 수사관이 지난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드루킹 특검 당시 ‘이인걸 전 특별감찰반장이 드루킹 USB 자료를 알아보라고 직접 지시했다’는 의혹을 폭로한 뒤 퇴장하기 전 대한애국당 당원이 든 응원 피켓을 보며 흐뭇해하고 있다.

[스페셜경제=신교근 인턴기자] 김태우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 수사관이 지난 10일, 지난해 7월 이인걸 전 특별감찰반장이 ‘김경수 경남도지사 댓글 여론조작 사건의 핵심 인물인 드루킹 김모 씨의 검찰 제출 USB 자료를 알아보라고 직접 지시했다’는 의혹을 폭로한 것에 대해 자유한국당은 이날 “문재인 정권의 도덕불감증과 내로남불이 어느 정도인지 말문이 막힐 지경”이라며 거세게 비판했다.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검찰은 성역 없는 철저한 수사로 일련의 행위에 대한 불법성을 가리고 이 모든 사태를 지시한 윗선은 누구이며 어디까지인지 명명백백히 가려 엄중한 법의 심판을 받도록 해야 한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윤 수석대변인은 “특감반장의 지시가 있은지 정확히 13분 후, ‘USB 제출사실 여부’ 그리고 포함된 ‘자료내용’까지 파악되어 보고됐다고 한다”며 “이인걸 전 특감반장에게 지시를 내린 윗선이 누구이고 어디까지인지 국민들은 당연히 알 권리가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드루킹 특검’의 수사진행 상황과 ‘증거물 제출 및 보존 여부’까지 불법적으로 조회하라고 지시를 내리는 청와대는 도대체 누구를 위해 일하는 청와대인가”라며 “국가와 국민보다, 정권의 안위가 우선인 청와대는 더 이상 존재이유가 없다”고 일축했다.


아울러 “모순과 갖은 비위행위로 가득 찬 현 정권의 심각한 국기문란 행위가 지속적으로 터져 나오고 있는 상황에 국민들의 허탈감과 그 참담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며 “청와대 특감반의 드루킹 자료 불법조회 국기문란 지시의혹에 대한 철저한 진실규명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