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강효상 의원.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김경수 경남도지사가 드루킹 일당과 댓글 여론조작을 공모한 혐의로 법정구속 된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강효상 의원은 8일 “만약 허익범 특검에게 충분한 시간과 여론의 지원이 있었고 또 여권의 방해가 없었다면 구속된 사람은 김경수에 그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강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와 같이 말했다.


강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은 증거 목록만 20페이지에 달하는 (김경수 지사 1심)판결문을 두고 증거가 없다고 하고 나아가 법관을 탄핵하겠다는 협박을 서슴지 않고 있다”면서 “정말 개탄을 금할 수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강 의원은 이어 “판결문을 보면 문재인이 82번, 민주당이 67번, 대선이 85번 언급돼 있는데, 판결문에는 분명히 ‘범행으로 직접적인 이익을 얻는 사람은 피고인을 비롯한 민주당 소속 정치인들로 보인다’라고 명시돼 있다‘고 쓰여 있다”며 “’2017년 대선에서 피고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여론을 주도하는데 상당한 도움을 얻게 됐다‘고 쓰여 있다”고 지적했다.


나아가 “우리는 진실, 진상을 원한다. 지금 김경수 판결문에 나온 사실은 빙산의 일각”이라며 “아주 후하게 점수를 주더라도 진상의 약 3분의 1 정도에 그치고 있는데. 그 다음 3분의 1은 대통령 측근에 대한 관련성, 그 다음 최종 몸통에 대한 진상규명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꼬집었다.


강 의원은 “재판부 판결문 158페이지를 보면 백원우 전 민정비서관에 대해 ‘드루킹에 대한 경찰의 압수수색이 이뤄질 무렵 백원우 민정비서관이 추천 대상자인 모 변호사에게 연락해 오사카 총영사로 가고자 하는 이유를 물어보는 등 면접 형식의 대화를 나눴는데 이것은 상당한 이례적인 상황’ 이렇게 되어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 앞에 ‘왜 그러면 센다이 총영사로 임명된 것을 제안했느냐’라는 게 있는데, 이 제안은 청와대 인사 담당 행정관이 대안으로 센다이 총영사직을 먼저 제안한 것인데, 판결문에 ‘피고인(김경수)이 이를 김동원(드루킹)에게 제안한 것은 센다이 총영사 임명에 관하여 단순한 추천 의견을 제시한 것에 불과하다고 보긴 어렵고 임명권자에게 사실상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여 이를 성사시킬 수 있는 높은 개연성이 있는 지위에서 센다이 총영사로 임명될 수 있도록 해주겠다는 의사를 표시한 것으로 보아야 한다’ 이렇게 명시돼 있다”고 설명했다.


또 “35페이지와 58페이지에는 송인배 비서관에 대한 사실이 적시돼 있다. 바로 이 송인배를 통해 김경수 지사를 드루킹이 만났는데, 송인배 비서관은 정권 출범 초기에는 문고리에 해당하는 제1부속 비서관이었다”며 “이 사람에게 어떻게 이걸 드루킹을 소개를 받았는지, 왜 송인배로부터 소개를 받았는지, 그러면 문고리에 해당하는 송인배 비서관은 이러한 사실을 대통령에게 보고를 했는지 이러한 것이 추가로 밝혀져야 한다”고 했다.


강 의원은 “백원우가 하필 드루킹에 대한 경찰의 압수수색이 이뤄질 무렵에 (드루킹 측근 도모 변호사를)면접을 했다는 바로 드루킹 사태가 굉장히 불리하게 돌아갈 때 청와대가 개입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낳기에 충분하다”며 “그렇다면 백원우 비서관의 상관인 조국 민정수석은 이 사실을 알고 있었는지 이러한 것에 대한 명백한 조사가 필요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조사대상자들인 민주당 의원들이 터무니없는 주장을 하는 것을 보면 참 기가 막힐 따름인데 제2의 특검이 필요하다”며 “제2의 특검은 저는 ‘드루킹-대통령 측근 커넥션 특검’ 이렇게 명명하고 싶다”고 했다.


그러면서 “제2의 특검을 통해 대통령 측근 개입에 대한 지상이 밝혀지고 나아가 최종적 몸통의 진상이 밝혀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