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만원씨가 18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5.18 북한군 개입 대국민 공청회에 참석, 발언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수영 인턴기자] 민주평화당은 8일 자유한국당이 지만원 씨를 국회 토론회에 초청한 데 대해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고 혹평했다.


김정현 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에서 “5·18에 북한군 특수부대가 개입했다는 해괴한 주장을 한 지만원을 국회에서 토론회라는 멍석을 깔아준 국회의원들을 그대로 방치한 한국당은 공당의 간판을 내려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5·18은 이미 국가적으로 민주화운동으로 자리매김해 해마다 기념식이 열리고 있고 영령들이 잠든 망월동 묘역은 국립묘지로 지정됐다”면서 “이런 5·18에 대해 허무맹랑한주장을 펴는 지만원을 국회로 불러들인 한국당은 반민주주의 정당인가 반헌법 정당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그는 “김병준 비대위원장과 나경원 원내대표는 5·18영령들과 국민들 앞에 사과하고 토론회를 주관한 김진태, 이종명 의원은 석고대죄해야 하며 전당대회에 출마한 김진태 후보는 후보직에서 사퇴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민주당 설훈 최고위원도 거들고 나섰다.


설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에서 “오늘 한국당의 김진태, 이종명 의원이 주최하는 ‘5·18진상규명 대국민 공청회’에 5·18 북한개입설을 제기했다가 명예훼손 혐의로 유죄판결을 받은 지만원 씨가 발표자로 나서기로 했다고 한다”며 “이는 한국당의 5·18 역사인식이 지만원의 망상에 기댄 참담한 수준임을 보여주는 동시에 역사 왜곡에 동조하고 지금도 고통 받고 있는 5·18 피해자와 광주 원혼들에 대한 심각한 모독행위”라 거칠게 비판했다.


그는 “지만원이 주장하는 허무맹랑하고 사기에 가까운 소위 북한 특수부대 광주 잠입설을 민의의 전당이 국회에서 5·18진상규명의 주제로 내세운다는 자체가 국민을 우롱하는 것”이라며 “의식 있는 제1야당이라면 이 같은 몇몇 인사들의 일탈행위에 동조하거나 침묵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