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과 진보성향 시민단체들이 드루킹 일당과 공모해 댓글 조작을 벌인 혐의로 법정구속 된 김경수 경남도지사에 대한 불구속 재판 촉구 서명운동을 벌이고 있는 것과 관련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8일 “경남에서 관(官)의 힘을 빌려 김경수 지사 재판을 불복하는 움직임을 조직적으로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비공개 회의에서 경남에서 일어나는 김 지사 사건을 사실상 왜곡하려는 움직임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경남도에서 플래카드를 걸고 서명을 강제로 받게 하는 등 재판 불복을 넘어 헌법 불복 움직임이 경남 차원이 아니라 민주당 차원에서 있는 것으로 보인다”면서 “지자체 단체장들이 굉장히 곤혹스러운 입장에 처한 것으로 안다”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이 부분을 저지하는 행위에 돌입하겠다”며 “경남도에서 관을 동원한 재판 불복, 헌법 불복, 강제 서명 행동은 당장 그만둬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나아가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위반도 문제를 제기할 수 있고, 법적 책임도 물을 수 있다”고 했다.


국회 정상화를 원내대표 회동 여부와 관련해서는 “(손혜원 의원에 대한 국정조사라는)저희의 마지노선에 응하면 언제든지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