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3일 전남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무소속 손혜원 의원이 목포시 대의동 박물관 건립 예정지에서 '의혹 해명 기자 간담회'를 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전남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제기된 무소속 손혜원 의원이 피우진 국가보훈처장을 만나 부친의 건국훈장 수여 및 독립유공자 선정 문제를 논의한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바른미래당은 7일 “손혜원 의원 부친 독립유공자 특혜 선정 의혹에 대해 피우진 보훈처장은 직을 걸고 해명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종철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대한민국상이군경회 등 보훈단체들이 피우진 보훈처장에 대한 파면을 요구하는 서명 운동을 벌이고 있다”며 이와 같이 꼬집었다.


이 대변인은 “손 의원의 부친에 대한 특혜 의혹이 사실이라면 피 처장은 파면이 아니라 범법자로 처벌을 받아야 할 정도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질책했다.


이 대변인은 이어 “바른미래당 이태규 의원이 보훈처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재심 신청자 7명 중 손 의원 부친만 보훈처가 유공자 선정 기준 완화를 발표도 하기 전에 신청이 이뤄졌고, 좌익 경력 재심 신청자 3명 중 유일하게 선정이 됐다”고 했다.


이 대변인은 “피 처장이 손 의원을 따로 만난 것이나 보훈예우국장이 두 차례나 손 의원을 찾아가는 등 알면 알수록 특혜 의혹은 거의 사실에 가까워 진다”며 “이는 명백한 보훈 농단 사건”이라고 규정했다.


나아가 “손 의원의 보훈 농단에 유공자들의 후손과 국민들은 분노를 금할 수가 없다”며 “국민들은 후손의 권세가 유공자 여부를 좌우하는 나라가 나라냐고 묻고 있는데, 후손이 권력이 있으면 일사천리로 유공자가 되고, 권력이 없는 사람은 신청에서 번번이 떨어진다면 이게 정녕 나라란 말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그러면서 “손 의원과 피 처장의 천인공노할 보훈 농단이 사실이라면 결코 가볍게 넘길 수 없다”며 “감사원의 감사를 비롯해 당장 조사와 처분이 따라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