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선 민주평화당 대변인

[스페셜경제=신교근 인턴기자] 최근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30일 김경수 경남도지사에게 ‘드루킹 댓글조작’ 공모혐의로 징역 2년을 선고한 판사를 두고 탄핵을 거론한데 대해 민주평화당은 7일 “민주당의 목표가 사법개혁이라면 재판 불복이 아닌 서영교 의원의 재판 청탁부터 회초리를 들어야 한다”며 강하게 쏘아붙였다.


문정선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설날 민심을 전하는 민주당의 판세분석이 거의 여론조작 수준”이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문 대변인은 “민주당의 목표가 사법개혁인지, 사법부 길들이기인지 국민들은 헷갈린다”며 “김경수 지사를 구하겠다는 것인지 당 차원의 댓글조작을 자백하는 것인지 헷갈릴 정도”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심을 정확하게 읽는 것이 집권여당의 책무”라며 “국정원 댓글조작이 범죄이듯 김경수 경남지사의 댓글조작도 범죄”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민주당은 사법적폐를 핑계로 재판불복을 선언했다”며 “김경수 하나 구하겠다고 사법부에 적폐 딱지를 씌우고, 법치를 부정하는 행태는 출구조차 없는 자가당착에 다름 아니다”라고 했다.


이어 “민심을 정확하게 읽는 것이 집권여당의 책무”라며 “집권여당 스스로 법치 부정이란 판도라의 상자를 열어젖힌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민주당으로 인해)이제 여야불문 정치인의 판결은 결과의 유불리에 따라 재판불복이 일상화 될 것”이라며 “국민들이라고 법치를 부정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상황인 셈”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