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지난달 30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드루킹 댓글 조작' 관련 컴퓨터등장애업무방해 등 혐의에 대한 1심 선고공판에 출석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수영 인턴기자] 지난달 30일 김경수 경남지사가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에 연루된 혐의 등으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된 이래로 더불어민주당과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은 계속해서 치열한 공방전을 벌였다.


김 지사에 대한 실형 선고에 민주당은 “전혀 예상치 못한 결과”라며 “양승태 적폐사단의 조직적 저항”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한국당은 ‘재판불복’이라며 청와대 앞까지 찾아가 김 지사 사건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 표명을 촉구했고, 민주당은 “촛불혁명에 대한 모욕”이라며 ‘대선불복’의 프레임을 걸고 맞서며 연휴 직전 정국 분위기는 급속도로 냉각됐다.


강병원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한국당 당권 주자들이 김 지사 1심 선고 후 대선불복을 이야기 하며 앞뒤 안 가리고 막말에 가까운 말들을 던지고, 한국당 출신 법제사법위원장이 대통령에 대한 특검을 주장한다”면서 “국민이 만든 촛불 혁명과 그로 인해 탄생한 문 정부에 대한 심각한 모욕이자 국민을 기만하는 것”이라 맹비난 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이어 “지난 겨울 국민들이 촛불을 들고 일어나 긴 겨울을 보내며 헌정 파괴세력에 대한 심판을 내렸는데 그것을 댓글 조작으로 이룬 것처럼 국민들의 투쟁과 촛불을 폄훼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기댈 수 있는 지지세력이 태극기부대 뿐이라 이러는 것인가. 국민 정서와 동떨어진 모습을 보일수록 한국당은 전 국민의 비웃음을 살 것”이라 경고했다.


박찬대 민주당 의원 또한 자신의 SNS를 통해 김 지사의 1심 판결에 대한 비판을 계속했다.


그는 “범죄 사실판단 대부분이 심증이다. 온 국민의 관심을 모은 중요한 재판에서 유죄를 떠받치는 표현마다 ‘…로 보인다’ ‘…로 보이고’라니, 심증만으로 유죄선고와 법정구속? 우리 눈에는 누가 유죄로 보이나”라고 전했다.


지난달 31일 청와대 분수대 광장에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등 의원들이 의원총회를 열고 김경수 경남지사가 ‘드루킹’ 댓글 조작에 공모한 혐의로 법정구속된 것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 표명을 촉구하고 있다.

한국당 또한 연휴에도 대여 공세를 멈추지 않았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YTN>과의 인터뷰에서 “여러 의혹에 대해 청와대에 수차례 답을 달라 요구했지만 나흘째 답이 없다”면서 “김 지사가 지근거리에서 대통령을 모셨는데 대통령이 어디까지 알고 있는지 답해야 한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한 “여당이 사법부 판결에 대해 (판사)개인을 공격하거나 사법농단 세력의 조직적 반기라 표현하는 것은 2심 판결뒤집기 시도로밖에 안 보인다. 사법부를 압박해 삼권분립을 흔들고 사법부를 마치 주머니 안 공깃돌처럼 만들면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 전했다.


한국당은 여상규 의원을 단장으로 하는 ‘김경수·드루킹 댓글조작 부실수사 및 진상규명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기도 했다.


수행비서 성폭행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안희정 전 충청남도 지사가 1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법원에서 열린 2심 선고공판에서 징역 3년6개월을 선고받은 후 법정 구속돼 구치소로 향하는 호송차에 오르고 있다.

한국당은 전날(1일) 있었던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2심 유죄판결 또한 잊지 않았다.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민주당은 성폭행범 안 전 지사 판결에는 입도 뻥긋하지 않고 있는데 이번에도 불복하고 또 탄핵하자 할 것인가”라며 “정권 입맛과 비위에 맞지 않으면 사법부 판결도 난도질하던 민주당이라 이번 판결에 대한 침묵은 의외”라 비꼬았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