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드루킹 댓글 조작' 관련 컴퓨터등장애업무방해 등 혐의에 대한 1심 선고공판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된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호송차에 오르고 있다.

[스페셜경제=신교근 인턴기자] 바른미래당은 30일 서울중앙지방법원이 19대 대선 당시 드루킹 김동원 씨 일당과 공모한 김경수 경남도지사에게 ‘컴퓨터등장애업무방해 혐의’로 징역 2년의 실형을 선고한 것에 대해 “‘일탈한 정치인’에 내려진 당연한 판결”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김정화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제 시작이다. 김경수의 ‘진짜 배후’를 밝혀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2년 선고라고 했는가. 10년도 부족하다”라며 “검찰은 철저한 수사로 불법여론조작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 지사는 민주주의 파괴자”라며 “앞에서는 정의를 뒤에서는 조작을, 김 지사는 드루킹을 처음에 모른다고 잡아떼던 사람 아닌가”라고 꼬집었다.


이어 “입만 열면 둘러대기, 말 바꾸기가 특기다. 증거는 차고 넘쳤다”며 “‘거짓 덩어리’ 김 지사는 부끄러움을 알고 사퇴하라”고 일갈했다.


그는 “불법여론조작 사건은 여론을 왜곡해 민주주의 선거제도를 공격한 질 나쁜 선거범죄”라며 “불법여론조작사건에 관용과 성역이 있을 수 없다. '여론조작 기술자'를 그만 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