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무소속 의원

[스페셜경제=신교근 인턴기자]자유한국당은 28일 ‘각종 비리와 외압’ 의혹에 휩싸인 손혜원 무소속 의원에 대해 “손 의원은 이제라도 국민 앞에 진실을 밝히고 의원직을 사퇴해야 하며, 검찰은 특검 도입을 핑계로 미룰 것이 아니라 지금 이 순간에도 벌어지고 있을지 모를 증거 인멸을 막도록 신속하고 엄정한 수사에 나서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만희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초선인 손 의원이 대통령 영부인을 공공연하게 ‘정숙이’라고 부르고 다녔다고 할 정도로 친분을 과시하지 않았다면 공무원들이 알아서 기는 이런 일들이 가능했겠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손 의원은 그동안 은행 대출을 통한 목포 부동산 매입에 대해 남편에게 부탁했다더니, 남편은 대출 사실조차 몰랐던 것으로 알려졌다”라며 “이제는 해명 중에도 거짓말을 했다는 의혹까지 나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진실을 밝히지 않고 면피용 가짜 해명에 나서 거짓말이 계속 쌓여가고 있는 것 아닌지 의심된다”며 “손 의원 비리의 핵심은 부동산 투기 뿐 아니라 지위와 권한을 이용한 각종 이권 개입과 인사 전횡 등에 대한 의혹”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실제 오늘도 손 의원이 추천한 인물이 내부 반발에도 불구하고 피감기관 고위직에 임명된 것이 드러나는 등 의혹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호가호위이자 손가숙위인 셈”이라고 일갈했다.


아울러 “전형적인 권력형 비리”라며 “이것이 권력형 비리가 아니라면 무엇이 권력형 비리인지, 물타기와 범죄 비호에 앞장서는 민주당이 답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