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서영교 의원.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더불어민주당이 전남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이 불거진 손혜원 의원의 ‘투기 목적 없었다’는 입장을 수용하기로 했고, 재판 청탁 의혹이 제기된 서영교 의원에 대해서는 원내수석부대표직을 자진 사임하는 선에서 마무리하는 등 실질적 징계조치를 취하지 않은데 대해, 민주평화당은 18일 “서영교·손혜원 비리 의혹에 대한 민주당의 당내 조사결과는 숫제 제 식구 감싸기의 도를 넘어 참담하고 참혹한 수준”이라고 비난했다.


문정선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손혜원 의원에겐 셀프 면죄부, 사법 농단의 공범 서영교 의원에게도 당내 완장을 벗기는 게 전부”라며 이와 같이 질타했다.


문 대변인은 “이것이 비리를 대하는 민주당의 자세인가, 국민 눈높이와 사뭇 다른 신적폐의 새로운 기준인가”라며 “역시 영부인 친구라 성역이었던가. 손 의원은 더 이상 국민 상대로 러시아 룰렛 게임을 벌이지 말고 검찰에 가서 밝혀라”라고 촉구했다.


문 대변인은 이어 “사법농단의 공범인 서영교 의원은 더 심각한 범죄”라며 “그런데 지인 아들을 도우려고 민원 넣은 게 무슨 문제냐니, 그럼 박근혜가 양승태에게 민원 넣은 건 왜 문제가 되는가”라고 따져 물었다.


나아가 “굳이 비리가 드러난 손혜원·서영교 두 의원만 문제가 아니다”라며 “민주당 전체가 비리에 대한 문제의식 자체를 못 느끼고 있고, 국민들이 왜 분노하는지에 대한 최소한의 공감마저 빠져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민주당 전체가 중증의 비리 불감증 상태”라며 “촛불에 대한 배신이자 민주개혁세력 전에 오물을 끼얹은 파렴치한 작태”라고 쏘아 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