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스페셜경제=김영일 기자]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전남 목표 특정구역에 가족과 측근들 명의로 건물 10채를 매입했고, 이 일대가 문화재로 지정되면서 매입한 건물이 폭등했다는 의혹이 제기된데 대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7일 “단순히 집값 상승문제가 아니라 초권력형 비리”라고 비난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손혜원 사건은 ‘손혜원랜드 사건’으로 공식명명 한다. 손혜원랜드 사건은 정말 저희의 상상을 초월하는 일”이라며 이와 같이 질타했다.


나 원내대표는 “국회 문체위와 행정안전위원회 등 관련 상임위에서 실체를 조사해야 할 부분이 있다. 임시국회 기간 안에 문체위와 행안위를 중심으로 실체를 밝혀나가겠다”며 “필요하다면 연석회의나 회의체를 만들어 손 의원에 대한 실체를 밝혀 국민들께 보고하겠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손 의원은 여당의 단순한 초선 의원이 아니고, 영부인과 숙명여고 동창으로 기억하기로는 대통령 당선 직후 첫 행보가 숙명여고 동창회에 갔던 거로 기억한다”며 “손 의원은 김정숙 여사와 절친으로 여당에 입문하게 된 경위 자체도 동창인 김 여사 부탁에 의해 홍보 전문가였는데 입당하고 도와드리게 됐다고 밝혔다”고 설명했다.


또 “(손 의원 측은)보도자료를 내서 ‘무지의 소치다’라고 했는데, 국민이 다 아는데도 무지하다고 하는 건 손 의원이 무지한 것 아닌가”라며 “실정법 위반이 명백히 드러나고 있는데, 부동산실명법과 부패방지법 위반 혐의도 있다고 본다”고 지적했다.


나아가 “국회 윤리위원회에 징계해달라고 징계요구안을 국회의장께 제출하겠다”며 “국회 윤리위 징계 내용을 보면 제명까지도 가능한데, 손 의원에게 마지막 기회를 드리겠다. 본인 스스로 자신의 거취를 결정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민주당 서영교 의원이 지난 2015년 국회에 파견 나간 판사를 자신의 의원실로 불러 지인의 아들 재판과 관련해 ‘죄명을 바꾸고 벌금형으로 해달라’는 취지로 청탁한 사실이 임종헌 법원행정처 차장에 대한 검찰 공소사실을 통해 알려진데 대해선 “그동안 적폐대상이었던 사법농단을 여당 의원이, 여당 실세 의원이 했다는 것이 밝혀지고 있다”며 “사법농단 실체는 바로 여당 의원이었다”고 쏘아 붙였다.


그러면서 “검찰은 (서 의원을)서면조사 했다고 하는데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며 “야3당과 공조해 다음 주에 임시국회 상임위를 열도록 할 것이고, 여당은 철벽 발어하지 말고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