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수영 인턴기자] 청와대가 문재인 대통령이 민주노총과 직접 만나 대화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방안이 검토 중인 것으로 14일 알려졌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김수현 정책실장 등과 민주노총 김명환 위원장이 지난 11일 비공개 간담회를 가졌고, 청와대는 민주노총의 요구와 의견을 진지하게 경청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태호 일자리 수석과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의원이 함께 자리했고, 민주노총은 故 김용균 씨 사망사고와 관련한 진상규명 및 대책 마련, 탄력근로제 확대 반대 등의 의견을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민주노총이 그동안 탄력근로제 확대 반대 등을 요구하며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에 불참하고 문 대통령과 면담을 요구해온 만큼 문 대통령과 민주노총 간 만남 가능성도 거론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연합뉴스> 측에 따르면, 청와대 고위관계자와의 통화에서 “여러 노동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던 중 자연스럽게 ‘대통령과 민주노총이 만나야 하는 것 아니냐’는 얘기가 나온 것”이라며 “문 대통령과 민주노총의 만남 일정이 구체적으로 논의된 것은 아니고, ‘여건이 되면 언제든 민주노총을 만날 수 있다’는 원론적 얘기만 나온 상황”이라 설명했다.


또한 ‘민주노총이 28일 경사노위 참여 결정을 내리게 되면 다음 달에라도 양측이 만날 수 있는 것 아닌가’ 라는 질문에 대해 청와대 관계자는 “아무래도 좋은 여건이 마련되는 것은 맞지만 그런 조건을 두고서 면담 얘기가 나온 것은 아니다”라고 전했다.


김 대변인 역시 “김명환 위원장과 김수현 실장의 간담회 자리에서 결정된 것은 없다”고 못박았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