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안전정보원 홈페이지 메인화면

[스페셜경제=신교근 인턴기자] 식품안전정보원(원장 정윤희, 이하 ‘정보원’)은 국민이 식품안전정보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www.foodinfo.or.kr)를 개편하여 지난 10일부터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이용자 중심의 구성으로 국민의 정보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되었다.


개편의 주요 내용은 △국민 주요 관심정보 등의 접근성 강화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 적용 △사용자 중심의 4단 원페이지 메인화면 구성 △신규 CI·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개편 등이다.


정보원은 식품안전 최신 정보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식품안전 실생활정보, 식품안전 전문정보 등 국민의 주요 관심정보를 메인화면에 배치하였다.


특히,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하여 운영에 안정성을 높이고 정보원의 신규 CI와 이미지에 알맞은 메인 포털 페이지 디자인을 적용하여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 했다.


또한, 기존 나열식 화면배치의 복잡한 메인화면을 사용자 중심의 4단원페이지 방식 화면구성으로 개선하여 국민들이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식품안전정보원 정윤희 원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식품안전과 관련된 양질의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 식생활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정보를 발굴·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09년에 개원한 식품안전정보원은 국민이 신뢰하는 먹거리 안전 사회 구현을 위해 △국내외 식품안전정보 수집·분석·제공 △식품안전정책 조사·연구 △불량식품통합신고센터(1399) 운영 △식품이력추적관리제도 지원 △건강기능식품 이상사례 관리 등의 사업을 수행해 왔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