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배산2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스페셜경제=홍찬영 인턴기자]부영그룹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8곳이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7일 부영그룹에 따르면 ‘익산배산2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열린어린이집 중에서도 최고상인 보건복지부상을 받았다.


또한 ‘충북오창 5,6,7,8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전주하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여수웅천2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영주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지자체의 열린어린이집 수상자로 선정됐다.


열린어린이집은 개방적인 양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보육실 등 시설 개방을 비롯해 각종 행사나 보육 프로그램 전반에까지 부모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운영 형태이다.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된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개방성, 참여성, 지속가능성, 다양성 등 모든 평가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울러 ‘진천장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공공형어린이집’으로 선정됐다. 공공형어린이집은 우수한 어린이집을 선정해 운영비를 지원하고 보다 강화된 운영기준을 적용해 양질의 보육을 영유아에게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지역 보육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각 지자체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5곳이다.


충북오창5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충북도지사로부터 상을 받았다. 충북오창8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청주시장으로부터, 원주무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지역사회 발전 및 영유아 건전 육성에 공헌해 원주시장으로부터 각각 상을 받았다.


부영 관계자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부영그룹이 보육지원을 하며 임대료가 없는 게 특징”이라며 “임대료 비용은 모두 영유아 복지와 보육 비용에 쓰여 공금유용 등 불법이 끼어들 틈이 없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부영그룹]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