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포항시 괴동동 포스코강판 컬러공장에서 열린 4컬러공장 준공식 참석자들이 컬러강판제품으로 꾸며진 쇼룸을 관람하고 있다.

5일 포항시 괴동동 포스코강판 컬러공장에서 열린 4컬러공장 준공식 참석자들이 컬러강판제품으로 꾸며진 쇼룸을 관람하고 있다.

[스페셜경제=홍찬영 인턴기자]포스코강판은 고급 컬러강판 전용 공장의 증설을 기념해 5일 포항시 괴동동 컬러공장에서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는 하대룡 포스코강판 사장, 이강덕 포항시장, 오형수 포스코 포항제철소장, 고객사, 공급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컬러강판 공장은 4번의 코팅과 건조, 6번의 인쇄를 거쳐 자연에 가까운 색상과 사실적인 질감의 가전용, 건자재용 제품 등을 생산 한다. 특히 친환경적이고 광택이 뛰어난 UV(자외선) 경화제품을 생산해 프리미엄 가전제품과 실내 장식용 건축자재로까지 사용처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넓은 폭과 두꺼운 두께를 가진 컬러강판 제품도 생산이 가능해져 고객사에서 원하는 규격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 향후 대형 오피스 건물 패널, 가드레일, 토목용 파형강관 등의 수요는 확대될 것으로 포스코강판 측은 기대했다.


한편, 포스코강판은 컬러강판의 한 종류로 스테인리스 등 다양한 철강재에 사진과 같이 선명한 이미지를 인쇄한 고해상도 컬러잉크젯프린트강판도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포스코강판은 이날 준공식에 앞서 PosART로 제작한 장수사진을 포항 인근지역 어르신들께 전달했다.


[사진제공=포스코강판]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