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진우 기자]KBS 2TV 월화드라마 ‘최고의 이혼’ OST가 총망라된 CD 앨범이 발매된다.


오늘(3일) 각종 오프라인 음반 매장과 예스24, 인터파크, 알라딘, 핫트랙스, 11번가 등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에서 ‘최고의 이혼’ OST의 모든 수록곡들이 담긴 CD 앨범이 정식으로 발매된다.


이번 ‘최고의 이혼’ OST 는 박성진 음악감독이 음악을 맡아 감각적인 프로듀싱과 세련된 선곡으로 수준 높은 OST 를 완성시켰다. 특히, “결혼”과 “이혼”이라는 소재로 주인공인 네 남녀가 겪는 여러 가지 감정과 상황들에 맞는 다양한 음악들이 어우러지면서 극의 분위기와 몰입감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는 평가다.


‘동물원’의 원곡을 ‘디에이드’의 목소리로 다시 풀어낸 “잊혀지는 것”을 시작으로, 극중 ‘임시호’ 역을 맡은 배우 ‘위하준’이 직접 부른 락발라드 “늦은 거겠지”, 달콤하고 잔잔한 가수 ‘그_냥”의 목소리가 돋보이는 “Beautiful Day”, 가수 ‘팀’ 특유의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톤과 감성으로 만들어낸 발라드 “숨바꼭질”, 걸그룹 ‘에이핑크’의 두 멤버 ‘보미, 남주’의 가창력과 케미가 돋보인 “좋겠다”, 주연배우 ‘차태현’이 극중 인물의 입장에서 직접 불러 화제가 된 “이별근처” 등 다양한 곡들과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OST의 퀄리티를 향상시켰다.


특히, 극에 출연하는 배우가 2명이나 OST에 참여했다는 것이 눈길을 끈다. 더불어 박성진 음악감독과 작곡가 최민창이 작업해 드라마 전반적인 장면들마다 삽입되며 극에 생동감을 불어넣었던 각종 연주곡들도 수록되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최고의 이혼’ OST 제작사 ㈜ 레온코리아 측은 “많은 분들의 공감을 얻었던 ‘최고의 이혼’만의 감성이 짙게 물어난 앨범이다. 드라마를 사랑해 주셨던 시청자 분들께 극의 여운을 이어갈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1월 27일 종영한 KBS2 월화드라마 “최고의 이혼”은 '결혼은 정말 사랑의 완성일까?'라는 물음에서 시작해, 사랑, 결혼, 가족에 대한 남녀의 생각 차이를 유쾌하고 솔직하게 그린 러브 코미디다. 믿고 보는 배우, 공감 가는 스토리, 매력적인 캐릭터 등으로 매니아층을 형성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