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류재부 기자]우리가 잊고 살았던 ‘소소한 행복’과 주로 자연 속에서 피어나는 생명력을 그림으로 전하는 ‘드레스화가’ 오승희 작가가 지난 10월 19~21일 동안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PARIS CARROUSEL LOUVER) 아트페어 ‘Art Shopping’전에 전시했다.


프랑스 전시중인 오승희作 (위)Jewelry Flower Garden,(아래)A good day for fishing 작품

서울갤러리 초대 전시와 뉴욕, 홍콩 등에서 호평을 받은 바 있는 오작가의 이번 전시회는 세계 최고의 미술관에서 작가의 작품관을 소개함으로써 행복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세계최초로 한복드레스와 그림을 접목해 전시를 하고있는 오승희 작가는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로 꼽히는 루브르 박물관에서 전시를 갖게 되어 개인적으로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다음번에는 한국전통을 담은 작품으로 프랑스 파리 미술계에 작품을 선보이고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울, 부산, 미국 등 개인 전시회를 개최한 것을 비롯 서울 AHAF, 홍콩Asia contemporary art show, 프랑스BDMC, 독일kunstaub99전시회등에서 작품들을 선보였다.


(왼)오승희작가 (오) 뉴욕 갤러리 전시중인 한국전통문양 작품에 대해 이야기나누는 외국인들

또한 오작가는 지난 10월 뉴욕 Am1660 K-radio ‘자랑스런한국인‘ 코너에 출연했다. 방송에서 한복디자이너와 화가가 된 계기와 뉴욕 갤러리 개인전에서의 현지 뜨거운 반응에 대해 “외국인들이 처음보는 한글과 한복전통문양을 좋아하는 모습에 한국인으로써의 자부심과 긍지를 느끼게됐다”고 소감을 전하며 "아름다운 전통의 색과 문양을 통해 한국 문화의 미와 멋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릴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