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경제=김진우 기자]㈜스마트러닝코리아는 모바일 학원비 간편납부서비스와 학원관리프로그램이 결합한 ‘동네학원 플러스’를 출시했다.


㈜스마트러닝코리아는 EBS직업, EBS스마트리스닝 등을 운영하는 에듀테크 전문기업으로, 작년 말 학원비 간편납부서비스인 ‘동네학원 라이트’를 출시하였고, 출시 6개월만에 700여개 학원이 사용하는 등 학원과 학부모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스마트러닝코리아는 수년간의 학원 및 교육업계에서 쌓아온 경험을 토대로 학원 수요와 필요성을 분석하여 고도화된 학원/학부모 맞춤형 서비스 ‘동네학원 플러스’를 출시했다.


'동네학원 플러스'는 학원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 기능인 출결 및 수납관리, 학원비 간편결제 등을 모두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학부모와 학원가입점 양쪽에 관심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학원 가입점은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태블릿, PC를 이용할 수 있어 출결 전용기기 구입에 대한 부담이 없이 출결 관리가 용이하고, 학부모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출결 안심문자 서비스를 통해서 자녀의 출석 현황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주)스마트러닝코리아의 김우식 대표이사는 “동네학원 플러스를 통해 학원 운영에 필요한 핵심 기능들을 최대한 쉽고 간편하게 담으려고 노력했다. 학부모는 출결 안심문자 서비스로 인해 자녀들이 안전하게 학원에 도착했는지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학원에서는 출결 및 수납관리와 학원비 간편 결제 등의 핵심 기능들을 무료로 이용하게 되어 학원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학원 가입점에게 합리적인 결제수수료를 제공함으로써, 학부모와 학원 가입점 모두에게 편리하고 경제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스마트러닝코리아는 ‘동네학원 플러스’ 런칭을 기념하여 선착순 200개 학원에 출결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는 문자 메시지 1000건을 무상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스페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